두 번째 주말을 보내며.

0

감회_ 👀

목록 보기
3/5

따수워.. 멋사같아..

또 한주를 보내기 전에 먼저 할말이 있어서..


MEMOIR

두번 째 주가 끝났다.

고난 주간이 끝나고 적응기가 찾아온 듯 하다.
나름 살길을 찾겠다고 여러가지 시도를 했던 주간이었다.

금요일 마지막 수업이 끝나고 산책을 하고 집에 돌아오는 길에
디스코드에 운영매니저님이 남긴 글을 보고
앞이 흐릿한 것이..
내 눈물인지 땀인지 당최 알 길이 없었으니...

이거 올려도 되나 모르겠네?🤔

부트캠프로 멋사를 선택한 것은 정말 잘한 선택이라고

아마 몇번의 운을 땡겨 온 것이라고
스스로의 행운에 감동한 눈물이자....

이 미천한 작자의 열정하나 믿고 뽑아
120명 속에 앉혀 둔 멋사에게 감동하며
너 최선을 보여주지 않으면 큰일나겠다는 생각 에 쏟아진 눈물이겠지요.

아아. 죄스러워서 더 열심히 하고 싶달까?

이런 부트캠프가 세상에 있을까 모르겠다.
내가 가고자 하는 방향과도 참 잘 맞는다.

나의 1순위는 현재 체력관리와 몰입의 시간 배분이라서..

나의 크나큰 단점은 한방에 쏟아붓기 스킬 이다.
호기심이 생긴 분야에 모든 에너지를 한방에 몰빵하는데,,,
때문에 전 직장에 4년을 피의 서약을 하고
몸 바쳐 일하다 정말루 간이 다 상해버린 어리석은 인간이다.

그래서.

지금 가장 우선이 되는 목표는 체력관리 그리고 몰입의 시간 배분이다.

어차피 개발자가 되기로 인생의 방향을 설정해 놓은 바.

앞으로 남은 인생의 8할은 개발자로 시간을 보내기로 정했다.
(남은 2할은 하와이를 달리며 지내야지 후🏃‍♀️)

때문에 나는 빨리 갈 수 가 없다...

(벌써 코딩테스트 준비하러 떠난(?) 동기들도 제법 있다.
매일 새벽 2시까지 디스코드에 남아있는 동기들의 잔해(?)를 보면 여전히 초조하다. 
내가 스터디 2개에 쩔쩔 맬 동안 
스터디를 3개씩 하면서 완성물을 턱턱 내놓을 때마다 현타(?)도 찾아온다. 그렇지만-) 

빨리 가다가 제 풀에 넘어질게 뻔하기 때문에.
이 세계에 대한 호기심 어린 마음을 계속 붙잡고 있는 것이 더 소중하다.

호기심은 끝내 나를 개발의 깊이있는 세계로 이끌것이다.

나답게 가자.


이상.
내가 왜 혼자 여유부리고 있는지에 대한 자문자답이자 다짐이다....^^

주말에는 과제도 하지만,
개발자 채팅방이나 twitter, youtube, community에서 논다.

말그대로 구경하고 논다.
그러다보면 신비로운 프로그래밍 언어의 세계에 경이로움을 느낀다.

.
.

똑똑한 사람이 되어야 한다.

코드만 짠다고 되는 일이아니다.
어떤 협업과 커뮤니케이션을 이야기하는지 조금 알 듯 하다.

다음 주는
조금 똑똑한 코드를 작성하며, 과제를 해야겠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