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world에서의 object를 이미지로 mapping 하는 것은 projective transformation의 하나의 예시이다.이미지 상에서 사각형은 사각형이 아니고 원은 원이 아니며 평행한 선이 어떤 점에서 만나게 된다.즉, 각도, 거리, 거리비 등 geome
Conic(원뿔)은 plane에서 2차 방정식으로 나타낼 수 있는 curve를 의미하며 그 유형으로 hyperbola(쌍곡선), ellipse(타원), parabola(포물선)이 존재한다.이 유형들은 다른 orientation을 가지는 plane에 의해 만들어진다.원뿔
Euclidean space 내의 모든 point $p \\in \\mathbb{E}^3$는 three cartesian coordinates를 가지는 $\\mathbb{R}^3$ 내의 point와 동일하다.Euclidean space에서 vector $v$는 두 개의
$x\\in \\mathbb{P}^2=\\begin{bmatrix} x_1 \\ x_2 \\ 1\\end{bmatrix}$에서 $x\\in \\mathbb{P}^3=\\begin{bmatrix} x_1 \\ x_2 \\ x_3 \\ 1 \\end{bmatrix}$가 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