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92) | 2023.12.05 | 가이드라인 재출력을 위한 Reset버튼

kjg5370·2023년 12월 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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들어가기 앞서

오늘은 가이드라인이 플레이어프랩스를 사용하여 한번만 출력하고 있어서 이것을 초기화 하는 Reset버튼을 만들었습니다.

오늘 배운 것

  • Reset버튼

    일단 UI를 만들고 스크립트에 연결을 시켜줍니다.

    public Button resetBtn;
    resetBtn.onClick.AddListener(OnResetBtnClicked);

    그리고 플레이어프랩스에 SaveData가 저장 되었을때만 활성화를 시킵니다.

     if (PlayerPrefs.HasKey("SaveData"))
     {
         loadGameBtn.gameObject.SetActive(true);
         resetBtn.gameObject.SetActive(true);
     }
     else
     {
         loadGameBtn.gameObject.SetActive(false);
         resetBtn.gameObject.SetActive(false);
     }

    만약 SaveData가 저장되어있다면 loadGameBtn도 활성화를 시킵니다.
    그리고 리셋을 시켰을 경우 플레이어프랩스를 모두 날리고 데이터들이 모두 날아갔으므로 loadGameBtn도 비활성화 시킵니다.

      private void OnResetBtnClicked()
      {
          PlayerPrefs.DeleteAll();
          loadGameBtn.gameObject.SetActive(false);
      }

    이렇게 하면 가이드라인의 이름으로 저장된 플레이어프랩스도 전부 날아가므로 가이드라인을 다시 출력할 수 있습니다.

내일 할 일

  • 배포 및 유저 테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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