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실제 물리적 충돌을 감지하여 충돌처리를 하는 클래스.
충돌하는 두 오브젝트의 RigidBody 컴포넌트의 Is Kinematic이 비활성화 되어있어야함.
OnCollisionEnter(Collision, collision) => 두 객체가 충돌 시 호출
OnCollisionStay(Collision, collision) => 두 객체가 충돌하는 동안 호출
OnCollisionExit(Collision, collision) => 두 객체의 충돌이 끝나면 호출
private void OnCollisionEnter2D(Collision2D coll)
{
//충돌 시 발생할 내용
}
Collision과 달리 실제적인 물리적 충돌을 계산하지 않고 오직 충돌만을 감지.
Is Kinematic의 활성화 여부는 상관없음.
단, Trigger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해당 게임 오브젝트의
Collider에 Is Trigger항목을 활성화 해 주어야 함.
OnTriggerEnter(Collider, other) => 두 객체가 충돌 시 호출
OnTriggerStay(Collider, other) => 두 객체가 충돌하는 동안 호출
OnTriggerExit(Collider, other) => 두 객체의 충돌이 끝나면 호출
private void OnTriggerEnter2D(Collider2D coll)
{
//충돌 시 발생할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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