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TIL (7) | 2023.08.01

kjg5370·2023년 8월 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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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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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어 이동에 맞추어 카메라 이동

카메라 이동 스크립트 만들기

1. Project 창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2. Create -> C#스크립트 선택 후 CameraController 생성.

3. CameraController를 더블 클릭해 파일을 열고 스크립트 작성.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CameraController : MonoBehaviour
{
    GameObject player;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player = GameObject.Find("플레이어 오브젝트 이름");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Vector3 palyerPos = this.player.transform.position;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
            transform.position.x, transform.position.y, transform.position.z);
    }
}

=>플레이어가 이동할 때마다 카메라가 따라다니도록 프레임마다 플레이어 좌표를 조사해 카메라의 좌표에 반영

4. Project 창에 있는 CameraController 스크립트를 Hierarchy 창의 Main Camera 오브젝트로 드래그 & 드롭.

5. 게임을 실행해 카메라가 플레이어의 움직임을 잘 따라오는지 확인

간단하게 플레이어를 따라오는 카메라 이동을 해보았습니다.
확실히 이동 부분이 유니티에서는 다양하게 활용되는 것 같습니다.
좀더 열심히 공부해보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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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입니다

1개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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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8월 1일

잘 읽었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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