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에서 UE4.27 프로젝트를 다루다가 IOS용 패키징을 위해서 Mac에 xcode 로 빌드했을 때 나타난 에러이다.
Trigraph는 일부 문자 세트에서 단일 문자를 나타내기 위해 사용되는 세 개의 문자로 이루어진 시퀀스로, C++ 코드에서 예기치 않은 동작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한다. xcode에서 Trigraph를 비활성화하여 빌드한다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내 경우에는 unused-but-not-set-variable 문제와 함께 나타나 아래 코드를 *.target.cs 에 추가했다.
bOverrideBuildEnvironment = true;
AdditionalCompilerArguments = "-Wno-unused-but-set-variable -Wno-trigraphs";
unUsed-but-set-variable 문제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AdditionalCompilerArguments = "-Wno-trigraphs";
까지만 적으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