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Api] 240205 수업 낙서

라멘커비·2024년 2월 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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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nAp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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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hangeLevel에서 CurLevel을 바꾸는데 한 프레임이 다 돌기 전에 레벨이 바뀌는 일이 발생함. 그래서 CurLevel외에 NextLevel을 추가하고, ChangeLevel에서 한 프레임이 다 돌아야 다른 레벨로 바뀔 수 있도록 바꿈.
    LevelStart와 LevelEnd를 만듦. LevelStart는 레벨을 바꾸면 실행되는 애임. LevelEnd는 끝나면 실행됨.

    ex)
    TitleLevel -> PlayLevel 넘어갈 때 TitleLevel의 LevelEnd()가 실행되고 나서 PlayLevel의 LevelStart가 시작됨.

    LevelStart()에서 리소스 로드하고 액터 만들어도 된다. LevelEnd()에서 리소스 날리고 액터 지울 수 있다. (기존 다른 방법으로 해도 되고..)

  • Map띄우기함. SetMapImage 함수.

  • 캐릭터. 중력.
    땅체크 : 맵에서 충돌가능한 부분에 특정 색을 칠한 충돌맵(?)을 따로 만듦. 충돌맵을 맵 뒤에 깔아놓고 사용. 어떤 픽셀의 색상을 알 수 있는 GetColor()함수 만들어서 사용.
    -> 캐릭터가 떨어진다고 치면 떨어지면서 현재 GetColor가 특정 색이면 떨어지지 못하도록해서 충돌을 구현. 이게 픽셀 충돌이고 충돌 중에 가장 구현이 쉬운 충돌이라고 한다.
    (중력 가속도는 내일. 지금은 등속운동.)
  • FSM 의미
    : 한 번에 한 가지 상태만을 가진다.
    플레이어가 한 번에 1개의 함수만을 실행한다.
    플레이어는 Move, Jump, Idle 등의 행동들이 가능하다.

  • 갑자기 언리얼 특강 들음. 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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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시작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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