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라이딩 버그 (방향키 같이 누르고있다가 점프키누르면 슬라이딩이 더 길어짐)
슬라이딩 동장 원리 잘 이해하고 만들어야 가능 => Slide에 필요한 MoveVector 계산하는 함수 따로 만들고 얘만 MoveUpdate 안 쓰고 만듦. 앞으로 동작 만들기 전에 그 동작을 잘 알고 만드는 것도 중요할듯!!!!
v = at (속도 = 가속도 * 시간
) 그래프 이해하고 짜야함
MoveVector가 가속도고, 속도 = MoveVector * DeltaTime
그러니까 거리는 속도 * DeltaTime
(한 번 더 곱해야 함)
enum, enum class 차이 : enum은 암묵적 형변환이 되는데 enum class는 자체가 자료형인 느낌이니까 형변환 안 됨.
언덕 뚝 떨어지는 거 수정 필요
-> 중력 계산하는 코드 수정
뒷배경 속도 다르게 가는 거
점프만들자
-> 점프 리소스 넣어야 함.
선생님 말씀 : 속도가 실제 커비랑 다름. 달리는 것도 속도가 다르고 슬라이딩이 방정맞음.
다음주는 화, 목에 검사하심..................
이동에 감속운동 안 되는 문제 해결...
근데 사이드이펙트가 너무 많이 발생 ㅠㅠㅠㅠㅠㅠㅠㅠㅠ
움직임을 논리적으로 생각하고나서 만들어야 할듯
벽 막는 코드 위치 바꿨더니 버그 엄청나게 발생 -> 해결
뛰는거(Run) 다시만들어야할듯
왼쪽키눌렀을때 오른키눌렀을때 뗐을때 둘다눌렀을때 등등 생각
방향키 연타를 Idle이 아니고 Move안에서 처리할 생각도 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