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Api] 240223 커비 개발 일지

라멘커비·2024년 2월 2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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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nAp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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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ResrAreaLevel col_map 사이즈 수정 필요 -> 완료

  • 레벨 바뀔 때 커비 생성 문제 (해결)
    -> 레벨마다 커비를 SpawnActor 새로 해주기는 하는데 전역 객체 커비 포인터 Kirby가 있음. 새로 만들 때 전역 Kirby가 nullptr이 아니라면 Kirby->Destroy(); 후에 새로 만든 커비를 Kirby 포인터로 넣어줌.

// 커비 플레이어 생성될 때 한 번 실행되는 함수 내에서.
if (nullptr != Kirby)
{
	// 커비가 이미 있던 경우
	// 커비 정보 옮겨주려면 여기서?
	Kirby->Destroy();
}
Kirby = this;
  • 새로운 레벨에 들어가도 이전 레벨의 colmap등이 적용되는 문제 (해결)
    -> 레벨 생성(CreateLevel) 시에 1회 실행되는 함수에서 ContentsHelper::ColRenderer를 세팅해주는 것이 문제였음!! 레벨 생성 시에 1회가 아니라, 레벨 시작 시에 1회 생성하는 함수로 옮겨서 해결.

  • 커비에 BeforePos를 두고 새로운 레벨에 들어가기 전의 위치를 저장해두고 다시 돌아오면 그 위치에 있도록 함. 미쳤다.....

  • 맵 전환 대충 할 수 있다!!!

  • 잔디 블록 노란색으로 한 이유 : Flamer 첫 생성 위치때문임. 처음에 노란색으로 떨어진 다음에 ColorMove하도록 만듦.
    바닥에 떨어질 때랑 잔디 블록에 떨어질 때를 다르게 했던 이유는 Flamer가 충돌 발생 후 바닥에 떨어져서 이동해야 하는데, 그 때 마젠타까지 떨어지게 만들면 잔디블록에도 걸려서 안 떨어짐.
    -> 일단 색을 다르게 하는 게 잘 돌아가니까 냅두기로 함.

  • 흡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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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시작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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