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팀 포트폴리오 개발 일지

라멘커비·2024년 5월 2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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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rectX 2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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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레이지아케이드

개발일지

왼쪽 서버, 오른쪽 클라이언트

  • 오늘 6시반 6명 동접 테스트

  • 서버 연결했을때 OtherPlayer들이 왼쪽만 보는 현상

    • 원인 : 패킷에 넣는 정보중에 CurFrame이 애니메이션에서의 순서 즉, 상대적 Frame번호였음. 우리가 원한건 전체 Sprite에서의 번호.
    • 해결 : 그래서 아예 엔진에서 Frame[CurFrame]을 Get하는 함수 만들고 FSpriteInfo에 SpriteNum 변수 추가해서 패킷에 넣는 값 바꿈 -> 해결
  • 엔진쪽에서 물풍선 Kick하는거 같이 입코딩만 함.ㅋㅋ

  • Shoes아이템 먹으면 Kick되게 함. 클라에서 혼자하면 잘 되긴하는데 서버랑 동기화할 때 문제생겨서 Shoes아이템을 잠시 빼기로 함..

  • Move 값 계산하는 MoveUpdate함수에서 체크포인트 3개가 다 Zero가 되는 버그가 가끔 발생. 초기값을 FVector::Zero가 아닌 GetActorLocation()으로 변경해서 해결.

  • 이펙트 사운드 조금 넣음

  • 플레이어 위에 네임태그 띄우는거 하려다가 서버에 패킷 안보내면 각자 자기 캐릭터에만 보이는 특성 활용해서 솔로플레이어 표시해주는 화살표 띄움!

  • Tab키 누르면 팀 바꾸는 치트키 만듦

    • => 두 번 이상 팀 바꿨을 때 즉, 해봤던 팀으로 다시 바꾸면 IsEnd가 바로 켜짐. SpriteRenderer에서 Reset()함수에 IsEnd = false; 추가해주면 정상작동하긴 하는데 치트키일뿐이니까 당장 필요한 것도 아니고.. 엔진팀 바빠보여서 내일 물어봐야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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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시작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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