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i => 삼각함수, 원주율, 각도, 벡터 기초에 대해서 이해해야 한다.
DX, 언리얼 => 행렬에 대해 이해해야 한다.
벡터 기초 => 기하학
지금까지 어떤 위치를 표현할 때 {100, 100}이라고 표현한 것을 (100,100)위치의 점이 아니라 원점에서 (100,100)로 향하는 벡터로 인식해야 한다.
벡터 덧셈
보통 이동에 사용.
벡터 뺄셈
상대를 바라보는 방향의 벡터가 나온다. 그래서 대상 추적에 가장 많이 쓰인다.
방향벡터 * 델타타임 * 스피드
가 된다. (등속이동에서)게임 물리 기초
모든 힘이 하나로 합쳐진 것이 최종 힘 방향(이동 방향)이다.
다음 하고 싶은 것
:
MovePos * (512/4720)
만큼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