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전넘정보문화산업진흥원 지원사업으로 우리 지역에서 Unity 자격증 취득을 위한 무료교육을 1달 반정도 실행하게 되어. 이번에 신청해 듣게되었다. Unity는 우리나라에서 성공한 UnReal엔진과 함게 인기있는 게임엔진으로 일번적으로 게임개발을 위해서 사용되지
기본적인 기능활용과 이해를 위해서 간단한 게임을 하나 만들어 보자. 상대 좌표, 좌표값의 변경 => 오브젝트 디렉토리 상위에 따라서 기준점이 바뀌나 실질적인 위치는 변경되지 않음 다만 상위 오브젝트에 기준점이 되기 때문에 상위 오브젝트의 위치가 변경되면 그 위치에
실질적인 지금 받고있는 교육과정은 Associate 인증을 위한 교육 즉 신입 unity개발자를 위한 인증 제도이다. Unity Certified Associate : Game Developer 필수 요구사항 Unity에서 C# 사용하여 복잡한 게임을 빌드할
연습문제 라이트 시스템과 광원의 형태를 연결하시오 |보기a|보기b| |:-:|:-:| |directional|cylinder| |spot|cone| |point|sphere| |area|rectangle| |skybox|ambient| 바닥에 그림
유니티 공인 인증강사 "홍 동희" 강사님 강의내용 인증시험의 문제는 unity 버전을 2017을 대상으로 만들어진 문제이나, 이미 너무 오래된 툴이고, 2022버전으로 공부하여도 큰 무리는 없다고 한다. 유니티 허브 기본적으로 항상 유니티 프로젝트를 만들기 위해 사
Unity에서 물체를 이동시키기 위해서 쓰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존재하는데 보통은 Addforce함수를 사용하거나 velocity에 새로운 Vector3값을 넣어주는 방식을 사용한다. [SerializeField] float speed = 500.0f; float
AddForce()와 velocity의 사용차이에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하던 도중에, 사실 이 두가지 모두 값으로 받는 백터값 내의 좌표는 모두 GetAxis()함수에서 x좌표와 y좌를 받는다. 이 GetAxis()함수가 어떻게 동작하여 해당 좌표를 주는지 알 수 가 없
Coroutine 이란? Coroutine(코루틴)Unity에서 사용되는 비동기적인 코드 실행 방식 중 하나이다. 코루틴은 함수나 메서드가 동작 중에 중지되고 나중에 다시 시작할 수 있도록 해준다. 따라서 게임 루프나 프레임 업데이트와는 별도로 실행되며, 특정 조건이
Casting이란? > 오브젝트 유무 검증을 위한 물리적 상호작용 😃Unity 에서 말하는 이 Casting은 C#에서 타입변환에 대한 캐스팅이 아니라, 위와 같이 어떠한 물체가 존재하는지 확인하기 위한 Physics Casting을 의미한다. Physics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