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질적인 지금 받고있는 교육과정은 Associate 인증을 위한 교육 즉 신입 unity개발자를 위한 인증 제도이다.
Unity Certified Associate : Game Developer
필수 요구사항
- Unity에서 C# 사용하여 복잡한 게임을 빌드할 수 있다.
- 이전에 게임을 제작, 출시한 적이 있다.
- 게임 제작 전반에 대한 높은 이해도가 있다.
- 프로토타입 제작, 디버깅 및 프로그래밍 문제 해결에 대한 자신감
결론
- 게임개발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 및 유니티 사용에 대한 기복적인 지식을 요구한다.
가장 이상적인 수험자 수준
- 6~12 개월 유니티를 이용한 게임개발 수업을 받은 경우
- 실질적인 프로젝트를 한 개 이상 진행한 경우
시험 출제영역
영역 | 해석 | 영역 | 해석 |
---|
Animation | unity애니메이션 | Asset management | 에셋 관리 |
Audio | 소리 | Employment preparedness | 취업 |
Game art principles | 실제 3D모델링 등 | Game design principles | 게임 기획 |
Industry awareness | 산업 의식? | Lighting | 광원 |
Materials and effects | 질감 | Physics | 물리력 |
Programming | 전반적인 프로그래밍 | Project management | 프로젝트 관리 |
Services | unity엔진 외 부분 | Navigation, PathFinding | 이동경로 분석 |
User Interface | UI | | |
시험응시 방법
Pearson/Vue라는 회사에 외주를 맡겨서 온라인으로 시험을 보게된다.
https://home.pearsonvue.com/unity/client-proctored
검색창에 "Unity Certification"을 검색한 이후에 로그인 창이 나온다.
사전구매 및 등록
- 원하는 시험종류를 먼저 선택한 뒤 계정을 생성
- 시험을 구매 또는 미리 결제된 바우처를 이용
시험당일
- 유니티 시험 전용 프로그램 다운로드, 실행
- 작업관리자를 이용, 금지된 소프트웨어를 종료(슬랙, 카톡, 기타 등등)
- 시험 감독관이 이메일로 전송한 이벤트 코드를 입력 후 대기
- 지정된 시간에 시험을 시작
- 미리 지정된 시간이내에 문제를 풀이
- 시험 직후 결과화면에서 결과를 알려줌
90분에 100문제를 풀이한다. 문제읽을 시간이 거의 없을 정도이다. 게다가 번역상태가 조금 어색할 수 있다.
시험준비방법
Unity에서 제공하는 강의자료 가격은 80달러에 달한다.
거기에 unity에서 제공하는 모의고사는 110달러로 굉장히 비싸다..
결국 따로 공부해야한다는 뜻이다.
인증시험시 중요사항
피어슨 뷰의 시험 시스템을 사용
- 별도의 시험용 브라우저를 다운받아 사용한다.
- 마이크로ㅗ프트 팀즈 같은 공유기능이 있는 특정 프로그램이 실행되는지 검사한다.
- 먼저 모든 어플리케이션을 종료한다.
팁
- 만일을 위해 하나의 컴퓨터를 더 준비할 수 있다면 유리하다.
- 만일 유니티 에디터를 다른 컴퓨터에 준비해 놓을 수 있다면 유리하다.
- 시험은 일종의 오픈북 형태라고 생각할 수 있다.
- 별도의 태블릿 등으로 구글에서 검색하는 것까지 금직하지 않는다.
- 시험시간은 공식적으로는 90분이지만, 실질적으로 100~105분정도 주어지며 총100문제를 풀이한다.
- 시험의 만점은 700점 만점이고 합격커트라인은 500점이다. 75%
- 가급적 시간을 최대한 이용하되 문제를 빠르게 읽고, 모르면 지나가자.
- 확실하지 않은 문제는 체크만 해두고 돌아보자.
혹시 웹캠으로 응시자가 딴짓하는지 감시한다던데 사실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