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 시스템과 광원의 형태를 연결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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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rectional | cylinder |
spot | cone |
point | sphere |
area | rectangle |
skybox | ambient |
바닥에 그림자를 생성하는 광원은 무엇인가?
다음중 "큐브"오브젝트의 자식은 무엇인가? 이미지 추가하기
다음의 Rect Transform에서 앵커와 피봇을 미리 지정된 위치로 이동시키는 영역은?
-Anchor Preset, Anchor & Pivot, Position, Potate & Scale
개발 스튜디오 작업중 정보의 노출을 제한하는 계약은?
Ambient Occlusion(반사광)의 최대거리 Max Distance 값을 늘리면 발생하는 현상은?
Light Baking이란 무엇인가?
로그, 에러, 경고 등 보여주는 창
유니티 및 크리에이터가 제공하는 유/무료 에셋을 구매하고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것
Inspector창에서 텍스트의 폰트를 조절하려면 어디를 봐야하나?
콘솔용 하드웨어가 일반적인 PC용 하드웨어와 다른 점은?
Scene을 저장하면 포함되어 함께 저장되는 것은?
제작한 게임 캐릭터, 중요 테마, 독점적인 기술 등은 어디에 해당한가?
Rigid Body의 속성을 연결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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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ss | 오브젝트의 무게 |
Collision Detection | Continuous/discrete/continuous Dynamic |
인터폴레이트 | 부드러운 프레임 적용 |
드래그 | 공기의 저항 |
unity analytic을 이용할 때, 이 프로젝트를 식별하는 방법은?
물리엔진에서 리지드바디에 중력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플레이어 오브젝트를 위치를 3, 4, 5로 지정하려면
2개의 애니메이션이 중첩될 때, 그 기간을 설정하려면 무엇을 조절해야할까?
다른 클래스가 접근 할 수 있는 변수/함수 유형은?
파티클이 Emitter(발사장치)의 램덤위치에서 발생하게 하려면?
다음의 postprocessing(후작업) 효과중 조리개(apperature)를 기반으로 흐름(blur)효과를 내는 것은?
버튼 Transition 효과로 선택 가능한 것은?
다음 중 라이트 바운싱을 이용 부드러운 그림자 만드는 shadow는?
다음의 중 쉐이더의 속성값과 설명을 연결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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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ission | 표면에 라이트를 생성하는 rgb값 |
normal map | 기본의 폴리곤에 세부적인 표현을 추가 |
metalic | 환경의 반사를 추가, albedo를 감소 |
softness | 마이크로 표면의 라이트의 퍼짐을 추가 |
폴리곤 모델 에셋의 최적화 방법은?
다음중 기획, 멀티태스킹, 리소스 관리가 중요한 장르는?
새로운 스크립트를 생성하는 메뉴 또는 버튼은?
Tranform component의 중요 기능요소는?
라이트 프로브는 무엇인가?
Scene창에서 뷰를 회전시키려면?
디바이스 별 주요 컨트롤 유형을 연결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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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 터치 |
콘솔 | 전용 컨트롤러 |
PC | 마우스, 키보드 |
VR | VR 헤드셋, 전용 컨트롤러 |
다음 코드의 의도는? Camera mainCam = Camera.main;
모델 가져오기(Import Model 설정)에서 LightMap UV 생성을 선택하면?
프로젝트가 소스 컨트롤을 사용할 때 가능한 작업은?
컴포넌트를 초기화 하는 방법은?
애니메이터 컨트롤러를 오브젝트에 적용시키는 방법은?
델타타임의 의미
버튼을 눌렀을 때 호출되는 이벤트는?
값을 리턴하지 않는 메소드는?
선택한 오브젝트에 Scene 뷰창을 이동시킬 수 있는 단축키는?
오브젝트에 적용된 콜라이더만 회전시킬 수 있는 방법은?
Raycast의 역할은?
오브젝트간에 부모자식 관계/계층구조를 만들 수 있는 창은?
그림 바뀐 이유
다음의 컴포넌트와 그 속성을 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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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ider | Physics Material |
Mash renderer | Reflector Probe Option |
Animator | Avatar |
Camera | Depth |
transform의 layer와 관계없이 인덱싱과 인지가 가능한 영역은?
애니메이터 컨트롤러를 생성하는 방법은?
현재의 게임 오브젝트의 위치를 참조하는 스크립트 코드는?
유니티 오디오가 지원하는 파일은?
하나의 이미지를 여러개 스프라이트로 분리하는 도구는
라이트의 밝기를 조절하면 바뀌는 항목은?
재질(Material)의 albedo가 의미하는 것은?
게임 오브젝트에 Force 및 Torque를 적용하고 싶을때 추가하는 컴포넌트는?
하나의 파티클에서 또 다른 파티클이 생겨나는 다중 생성 방법은?
Physics.Raycast 메소드의 리턴 결과는?
다음 그림의 사운드 그룹에 적용된 효과는?
다음 중 게임의 분위기에 가장 영향을 많이 끼치는 항목은?
다음 게임 오브젝트가 오브젝트의 콜라이더를 통과하기 위한 속성은?
Raycasting에 layer를 사용하는 이유는?
Static navigation으로 표시되는 NavMesh를 생성하는 작업은?
NavMesh의 설명으로 적정한 것
다음중 Cloud Bulid를 지원하는 플랫폼은?
다음 재질과 적당한 렌더링 모드를 연결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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벽돌/돌 | 불투명 |
아크릴/성에 유리 | 투명 |
와이어 펜싱 | 컷아웃 |
파워업 아이콘 | 페이드 |
Animator Controller의 설명으로 적절한 것은?
도플러효과(Doppler Effect)란 무엇인가?
UI 텍스트가 범위 밖으로 나갈 수 있도록 허용한다면?
Awake 메소드가 호출되는 시점은?
파티클 시스템에서 Color가 변하는 속성은 무엇인가?
메소드의 사용 목적은?
다음 중 캡슐 콜라이더()는?
게임 스튜디오 직종/역할이 맞게 매칭된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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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 디자이너 | 게임 환경의 기획 및 빌드 |
게임 디자이너 | 게임 메카닉을 디자인 및 구현 |
컨셉아티스트 | 캐릭터의 아이디어 초안 작성 |
아트디렉터 | 룩 엔 필의 일관성 확인 |
lightmap의 사용 목적은?
Hierarchy 창에 나타날 수 있는 항목
오디오 컴포넌트 중 동굴, 운동장, 숲 처럼 울림 또는 왜곡현상을 쓸 수 있는 컴포넌트는?
컴포넌트에서 기어 아이콘을 누르는 경우 나타나는 항목은?
Quad 오브젝트는 어떤것인가
애니메이터에서 새로운 상태(State)로 인전할 수 있는 transition을 생성하는 방법은
다음의 인수 값과 매칭되는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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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ol | true/false |
int | 정수 |
float | 소수점을 포함한 실수 |
trigger | 상태값이 바뀔 때 참조하는 조건 |
메인 메뉴를 이용하여 박스 콜라이더를 추가하려면?
내비게이션에서 max slope의 역할은?
애니메이터 창을 열기 위해 클릭할 수 있는 항목은?
Reward AD와 Simple AD의 차이점은?
에디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여러가지 창의 역할은?
Scene이 시작될 때 스크립트 간의 데이터 전송을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메소드는?
사운드의 반복 재생을 위해 이용할 수 있는 항목은?
애니메이션 리깅의 종류와 설명을 매치하시오
Prefab에 대한 올바른 설명은?
새로운 가상 입력축을 매핑하기 위한것은?
가상 입력축(버티컬 축)에 대한 설명으로 적합한 것은?
Scene을 로딩하기 위한 방법
쿼터니언에 대한 설명으로 적합한 것은
애니메이션 스테이트를 새로 만들기 위해 어느것을 열어야 하는가
plane과 Quad의 차이점
유니티 에디터로 3D 프로그램으로 작업한 모델링(Bone, Mesh, Animation 포함)에셋을 가져오기 위한 파일의 형태는?
프리팹을 생성하기 위한 시퀀드
애니메이터 컨트롤러에서 기본적으로 실행되는 스테이트는?
모든 게임 오브젝트에 기본으로 존재하는 컴포넌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