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운영체제가 응용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제공하는 서브루틴 또는 함수의 집합이라고 한다.명령어의 집합으로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램에서 오퍼레이팅 시스템의 기본적인 기능을 사용할 필요가 있을 경우 API에서 명령어
▶ 윈도우 프로시저를 보자.HDC -> 핸들 DC를 의미한다.PAINTSTRUCT -> 말 그대로 페인트 구조체이다.★여기서 char\[]하고 char\* 에 대해 생각해봐야한다.char\[]는 정적으로 수정이 되며char\* 는 동적으로 수정이 불가능하다. 기억해두자
▶ WM_PAINT윈도우를 다시 그려야할 때 발생하는 메세지윈도우가 처음 만들어졌을때윈도우 크기를 조절할 때윈도우가 다른 윈도우에 가려졌다가 다시 보일때함수 호출시: InvalidateRect, Invalidate, UpdateAllViews 등...프레임 워크를 왜
▶ 디자인 패턴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설계 단계에서 자주 발생하는 or 알려진 문제들을 피하기 위해 사용하는 패턴을 의미한다.▷ 장점의사 소통 간결화로 효율 증가 (작업 속도 증가)평준화 되고 안정적인 코드 동작성프로그래밍을 작성하는데 있어 디자인 타임에서의 다양한 상황
프로젝트 부분에 들어가서 고급 버튼에서 문자집합을 멀티바이트 문자 집합 사용 으로 바꿔주기C/C++ 쪽에서 언어를 준수 모드를 아니요 로 설정하기미리 컴파일된 헤더를 미리 컴파일된 헤더 사용으로 만들어 놓고 내가 따로 만든 컴파일 헤더파일 이름인 "Stdafx.h"를
수학에서의 삼각함수는 직각 삼각형의 각을 직각 삼각형 변들의 길이 비로 나타내는 함수게임 개발을 하는 관점에서는 각도를 이용할 때 삼각함수를 이용하면 아주 좋다.ㄴ ex) 발사체의 각도 / 캐릭터의 대각선 이동 / 스킬 범위 설정 등등▷ 삼각함수를 하면 기억할 3가지빗
API 프레임 워크를 구축함에 있어서 현재 WinMain.cpp를 제외하고 앞에서 정리해놓은Stdafx.h 을 제외한 Image를 넣을 클래스와 코어 부분인 GameNode 그리고 매니저클래스의 KeyManager 부분을 하나씩 정리하겠다.GameNode.hGameNo
이번에는 KeyManager 클래스에 대해 적어보겠다.KeyManager.hKeyManager.cpp▶ GetAsyncKeyState어떤 키가 입력된건지 체크 or 프로그램에서 키를 입력받고 싶을때 사용하는 API 공용함수메세지 큐에 있는 키의 정보를 확인(가져)온다.
게임에서 중요한 부분중 하나는 사운드이다.C++ 에서 쓰일 FMOD에 대해 이야기 할 것이다.구글에 FMOD를 검색하면 사이트가 나온다이 사이트는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나 엔진에도 범용적으로 쓰일 수 있는 사운드이다.여기서 우측 상단에 Download를 눌러서 windo
FMOD를 이용하여 C++언어를 기반으로 WINAPI에서 구현을 해보았습니다.아무래도 엔진을 이용하다보니 함수로 다 되어 있어서 너무나도 편리하고 재미있는 작업이였습니다.그래도 나 스스로 대견하기도 하면서 이만큼 간단하고 빠르게 만들 수 있다니 뿌듯합니다.하루동안 빠르
구글에 cpp json forge를 쳐보자.json-cpp download 에 들어가서 설치를 해준다.설치를 한뒤에 파일을 압축풀기를 한다면 이러한 파일들이 나올 것이다.우리가 필요한 부분은 include 와 makefiles이다.makefiles에 들어가게 되면 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