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

1.스레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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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멀티 스레드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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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병렬 프로그래밍시 생각할 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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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병렬 실행 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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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Multithreading Models (멀티 스레딩 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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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Implicit Threading (암묵적 스레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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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Threading Issues (스레드와 관련된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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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프로세스 병렬 처리 시 동기화가 필요한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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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Critical Section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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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Critical Section의 해결방법 - Peterson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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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Critical section 문제를 해결하는 하드웨어 지원 (Hardware Support for Synchroniz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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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Mutex Lock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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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Semaphores 세마포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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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Monitors (모니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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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Liven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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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DeadLocks (교착 상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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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DeadLocks 특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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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DeadLocks 상태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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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교착 상태 예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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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교착 상태 회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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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교착 상태 탐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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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교착 상태 회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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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메모리 계층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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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하드웨어에서 메모리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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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프로그램의 주소 할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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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논리, 물리 주소 공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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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동적 적재 (Dynamic Load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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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동적 연결 및 공유 라이브러리 (Dynamic Linking & Shared Librari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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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연속 메모리 할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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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페이징 Paging - 기본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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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페이징 Paging - 하드웨어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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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페이징 Paging - 보호 (Prote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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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페이지 테이블의 구조 - 계층적 페이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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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페이지 테이블의 구조 - 해시 페이지 테이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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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페이지 테이블 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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