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이론 (RigidBody, Collider, InputManager, BlendTree 1D)

로젠·2024년 4월 29일
0

게임 프로그래밍

목록 보기
27/49
post-thumbnail

Rigidbody

Mass은 질량 Drag는 저항 Augular Drag는 회전 저항 Is Kinematic은 움직임 계산하지 않는다. Rigidbody는 충돌을 받는 쪽 한쪽에만 준다.

Collider

Collider의 종류에는 Box Collider, Sphere Collider, Capsule Collider, Mesh Collider이 있다. 회전하지 않은 상자는 AABB 회전하는 박스를 OBB라고 한다. 최근에는 주로 Capsule Collider만 사용한다. 충돌 계산은 Rigidbody에서 해준다. Collider은 Sphere, Capsule, Box, Mesh 순서로 연산이 쉽다.

InputManager

Sensitivity는 도달하는 속도 Dead는 해당 값 이하는 무시하는 것이고 Gravity는 돌아오는 속도를 의미한다.

BlendTree 1D

원하는 애니메이션 모션을 섞어 모션이 이어지도록 만들어 준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