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이론(albedo, AnimationEvent, 가변형 배열)

로젠·2024년 4월 2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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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프로그래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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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bedo

해당 색깔에 텍스트를 곱해준다. 색과 색을 곱하면 어두워지고 색과 색을 더하면 밝아진다.

AnimationEvent

애니메이션 이벤트는 원하는 위치에 해당 모델에게 이벤트를 발생시켜 해당 함수에 실행하고자 하는 코드를 작성할 수 있다. 만약 모델이 손을 위로 올릴 때 빛이 나는 이펙트를 넣고 싶다면 손을 올릴 때 이벤트를 발생시켜 함수를 만들 수 있다.

가변형 배열

가변형 배열을 반복문 내에서 삭제하면 오류가 생긴다. 만약 0부터 4까지의 공간이 있는 배열에서 2번째 번지수에 있는 데이터를 삭제하면 3번째 자리에 있는 데이터가 2번째 데이터가 있는 자리로 들어오게 된다. 따라서 for 문으로 0부터 돌고 중간에 데이터를 삭제하면 3번째 자리에 있는 데이터는 for 문안에 행동을 하지 못하고 마지막 위치에는 아무 데이터도 없다. 해당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for 문을 뒤에서부터 돌면 된다. 뒤에서부터 실행이 되면 중간에 한 데이터가 삭제 당해도 이미 for 문을 돈 데이터가 앞으로 오기 때문에 모든 데이터가 for 문을 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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