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 테크코스] 프리코스 2주차, 3주차 후기(모바일)

크타·2022년 11월 18일
0

우테코

목록 보기
2/3

1주차가 코딩테스트와 비슷한 유형이었다면 2주차부터는 기능 구현 과제가 출제되었다.
2주차 과제는 숫자 야구 게임 구현, 3주차 과제는 로또 구현이었다.
주차 별 과제가 진행 될수록 각각의 미션에서 요구하는 컨벤션들이 생겨났고 그에 맞춰 코딩하고 리팩토링 하느라 고생했었던 것 같다.

2주차부터 기능 구현을 하는데 1주차때처럼 클린코딩을 지향하다보니 2주차때에도 클래스를 이용한 코드 구현을 하였고 정말 오래간만의 OOP인지라 감을 찾는데 시간을 많이 썼었다. 하지만 리팩토링 또한 진행하였으나 만족스러운 코드는 아니였다. 기능 구현은 2일이면 다 했지만 단위 테스트 추가에 지속적인 코드 개선을 하다보니 일주일이란 시간은 생각보다 빠르게 지나갔다.

2주차, 3주차 미션 이후 코드 리뷰를 통해 내 코드에 대한 피드백과 다른 사람의 코드를 보며 공부를 하는데 내가 몰랐던 내장 함수들이 많았으며 깔끔한 스타일의 코드들이 눈에 보였다. 역시 사람마다 코드 스타일이 다르기에 코수타에서 얘기했던 그대로 다른 사람들의 장점은 그대로 가져오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현재는 4주차 미션을 다 끝내놓고 남은 시간에 리뷰를 쓰는 중인데 이렇게 열심히 한 만큼 꼭 최종 코딩테스트를 무사히 치루고 합격하여 내 스스로의 성장을 기대하고 싶다. 모바일반은 고수들이 워낙 많아 걱정이 되긴 한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