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라우팅처리 시 state 값 초기화되는 문제를 해결하다.

eunbi·2020년 5월 14일
0

TIL

목록 보기
37/45

오늘 미션을 하다가 엄청난 것을 깨달았다.
routing 할 때 모든 state 값이 초기화된다는 사실을..
생각해보니 새로운 페이지를 여는 것이니 당연히 초기화되는 것인데 미처 생각을 못 하고 state로 현재 팀 이름을 가지고 있으려고 했는데 계속 state 값이 사라지는 문제를 풀려고 검색도 해보고 여러 가지 시도도 해봤다. 해본 시도들은

  1. 이동 시 props에 저장해야 하는 state를 같이 저장해서 페이지를 열었을 때 props로 값을 가져왔다. 성공적이었다 하지만 곧 한 가지 문제를 발견했다. 다른 페이지로 갔다가 다시 현재 페이지로 왔을 때는 값이 사라진 것이었다. 하지만 지금 이 글을 쓰면서 방법이 떠올라서 결국 문제를 해결했다.

link 태그로 이동 시 매번 상태 값을 저장하고 이동할 때마다 그 상태 값을 props로 넣어준 것이다 페이지를 열었을 때 props에 항상 값을 가지고 있고 그 값을 바로 state에 저장하고를 반복해서 값을 기억했다.

  1. 또 한 가지 생각나는 방법은 prams로 주소에 값을 넣어주는 방법도 좋을 것 같다. 이 방법은 기회가 된다면 다음 미션에 적용해봐야겠다.

글을 쓰며 정리해나가니 내 생각도 정리되고 방법도 생각나서 아주 좋은 것 같다 이번 미션은 정말 힘들었지만 남은 시간 동안 조금이라도 더 완성도 있게 가고 싶다.

또한가지 깨달은점은 백엔드와 소통이 정말 중요한 것같다. 이러한 문제를 애초에 알아서 팀이름값을 db에서 받아오면 더 좋았을 것 같다.

profile
프론트엔드 개발자입니다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