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2021.03.03 3D graphic basic

NOAH·2021년 3월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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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점

AR & VR 컨텐츠는 사실 게임 엔진을 기반으로 하여 만들어짐

기획을 제외한 AR & VR 제작 및 개발 작업에 관련 된 내용을 중점적으로.

"원근으로 3차원으로 보이게 하기 위해서 어떤 트릭들을
사용하고 있는지, 현실세계에서도 그렇게 보이는 가? "

"내가 무엇을 어떻게 만들 것인가는 방향을 잡고 있을 것"

"pass rendering $ lighting 에 대한 이해"

3D 어셋제작

모델링(물리적으로 시간 多), hard surface(공산품), oraganic(유기체), 모델러가 하는일? 주로 텍스쳐 제작,
레벨디자인(Snene 구성), 랜더링, land scape light setting.


Things to study

3D graphic basic

  • maya UI
  • asset modeling
  • texture and UN map
  • pass rendering setting & output ★★★
  • digital painting

게임엔진 기초

  • 언리얼 기초 UI
  • 텍스쳐 종류 및 적용
  • 매터리얼 제작방법과 적용
  • 랜드스케이프(대기표현, 라이팅, 일기 표현)
    -mega scan 에서 소스 받아서

Digital motion graphic

  • animation basic
  • after effect UI
  • tracking camera ★★★

Sound editing

  • Sound Design

3D grachphic advanced

  • Zbrush UI ★★★ texture quality up
  • maya와 호환
  • normal map setting & output ★★★
  • handm map painting

Game engint data management

  • Unreal 4 & C ++
  • variable, timer, event function
  • game manufacture

MAYA

modeling basic

  • Poly count 의 기본용어

vertex(= 점,포인트)
edge(= 선)
face(= 면)
polygon(=다각형)

  • Shading 의 개념 공부하기

초반의 오브젝트의 쉐이딩은 마야에서는 항상 회색단축키 4, 5

Texture

transfers to Unreal & unity

window - settingprefrences - plug in manager(F11)
툴간 이동 에셋을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공통된 format : OBJ, fbx

** megascan 가입해두기 연동 할 예정.

fbxmata.mll 과 mota.mll 로드와 오토로드 설정해주기

  • 기존에 캐릭터 가져오기 -> MIXAMO

Extra keywords

LED 패널, 투명 디스플레이, 대전 오월드, 테마 공원, AR VR을 통한 힐링, 레터리얼,
unreal engine virtual produ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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