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니티를 이용해서 직관적인 UI 작업을 경험해 볼 수 있어서 좋았다."
유니티를 먼저 설치하고 비쥬얼 스튜디오를 설치하면 c++ 을 실행할 수 있는 요소를 추가적으로 설치가 필요함
비쥬얼 스튜디오를 설치하고 C++ 을 설치하면 유니티를 따로 설치해 주어야 함
유니티의 버전관리는 유니티 허브를 통해서 가능 :)
https://id.unity.com/en/conversations/aa898157-13ed-4eae-bf02-36a8046f909300df
유니티 허브에서 버전을 추가하고,
UNITY 2019 4.21(LTS)를 설정합니다.
이후에 Visual studio 2019를 체크하고, 안드로이드 빌드 서포트의 Andorid SDK & NDK tools OpenJDK 를 체크해줍니다. ios는 추후에 :)
나머지는 쭉쭉쭉 진행해줍니다.
2d PROJECT 만들기
네트워크 형성
새어플리케이션 만들기
photon 종류를 photon PUN으로 하고 이름 정하고 작성하기
상세정보를 들어가보면
어플리케이션 ID 를 가져와서 추후에
Assetstore
에셋 검색창에 "pun2" 검색하고 free 에셋 다운
windonw - package manager
photopun import 하고 아까 포톤에서 받은 아이디를 입력하고 close
기본 세팅이 끝났다.
ASSET 에 Resources 파일을 생성
....
중간결과물
*** 번외
Visual studio installer 실행
비쥬얼 스튜디오 C++ 추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