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20210305 MAYA

NOAH·2021년 3월 5일
0

TIL

목록 보기
19/179

" 모델링 결과를 만들어내는 방법은 여러가지 있지만, 본질은 뽑아내고 합치고 지우는 것이 핵심이다. "

"그림 한 장을 세워두고, 모델링이 가능한 것이 재밌다.생각보다 조명의 역할이 상당히 중요하다."

layers

중요한 이유

  1. 고정장치
    모델링 시에 아티스트에게 이미지를 스캔해서 앞에다 놓고 모델링을 하는 것이 일반적인 방법 그러므로 선택이 되지 않게끔 자물쇠를 걸어 놓음

  2. 랜더링

Attribute editor (Ctrl + a)

Outliner

축 변경(w - insert )

축 원래대로(Modify-pivot center pivot)

snap (x, c, v ...)

Bevel


엣지에 Bevel을 주면 모서리를 둥글게 깎아 마감

모형 변형

Combine, Seperate

merge(붙이기)위해서는 먼저 combine으로 묶어주여야 함!

Extract

face 선택

면 추출

multi-cut

특정부분만 선택해서 뽑아내고 싶다면

insert loop

lighting

Ambient light

spot light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