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UMG 위젯 종류 (Common)

박민주·2023년 1월 1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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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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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on

  • 가장 자주 쓰이는 위젯 카테고리이다
  • Border : 하나의 자식 위젯을 포함할 수 있는 컨테이너 위젯이다. 테두리 이미지와 조정 가능한 패딩으로 둘러쌀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Button : 기본 상호 작용을 가능하게 하는 클릭 가능한 단일 자식 기본 위젯이다. 버튼 안에 다른 위젯을 배치하여 UI에서 더 복잡하고 흥미로운 클릭 가능한 요소를 만들 수 있다.
  • CheckBox : 확인란 위젯을 사용하면 ‘선택 취소됨’, ‘선택됨‘, ’확인할 수 없음‘의 토글 상태를 표시할 수 있다. 확인란을 클래식 확인란, 토글 버튼 또는 라디오 버튼으로 사용할 수 있다.
  • Image : 이미지 위젯을 사용하면 슬레이트 브러시, 텍스처, 스프라이트 또는 재질을 UI에 표시할 수 있다.
    (스프라이트는 동일한 텍스처 아틀라스인데, 렌더링 시 모두 동일한 레이어를 공유하는 경우 슬레이트에서 일괄 처리한다. 따라서 드로 콜 수 예산이 부족한 플랫폼은 Paper2D 스프라이트를 브러쉬 입력으로 사용하는 경우 UMG 및 슬레이트 위젯을 훨씬 더 효율적으로 렌더링할 수 있다.)
  • Named Slot : 이 위젯을 사용하면 다른 위젯으로 채울 수 있고 사용자 정의 위젯 기능을 만드는 데 유용한 사용자 위젯에 대한 외부 슬롯을 노출할 수 있다.
  • Progress Bar : 이 위젯은 채우는 간단한 표시줄이다. 경험치, 건강, 포인트 등과 같은 용도에 맞게 스타일을 변경할 수 있다.
  • Slider : 0-1 사이의 값을 제어할 수 있는 핸들이 있는 슬라이딩 막대를 표시하는 간단한 위젯이다.
  • Text : 화면에 텍스트를 표시하는 기본 방법이며 옵션 또는 기타 UI 요소의 텍스트 설명에 사용할 수 있다.
  • Text Box : 사용자가 사용자 지정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는 입력위젯이다. 한 줄의 텍스트만 입력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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