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UMG 위젯 종류 (Input, Optimization)

박민주·2023년 1월 1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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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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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번에 이어서 Common 외에 위젯 종류를 정리해보았다.

Input

1) Combo Box (String)

  •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 드롭다운 메뉴에 옵션 목록을 표시할 수 있다.

2) Spin Box

  • 번호를 직접 입력하거나 사용자가 번호를 클릭하고 슬라이드할 수 있는 숫자 입력 상자이다.

3) Text Box (Multi-Line)

  • 일반 텍스트 상자와 다른 점은 사용자가 한 줄 대신 여러 줄의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다.

Oprimization

Invalidaion Box

  • Invalidaion Box으로 감싸진 위젯은 하위 위젯 지오메트리를 캐싱하여 슬레이트 렌더링 속도를 높일 수 있다.
  • Invalidaion Box에 의해 캐싱된 모든 위젯은 사전 통과, 틱 또는 페인트 되지 않는다.
  • 일반적으로 프로젝트를 최적화하려는 경우 Invalidaion Box로 특정 위젯을 래핑하면 성능이 향상될 수 있다.
    (특히 모바일 프로젝트 또는 복잡한 UI 표시의 경우)
  • 지속적으로 변경되지 않는 위젯의 경우 Invalidaion Box 안에 배치하고 페인트, 틱, 또는 픨패스 중에 고려하는 대신 캐싱할 수 있다.

Retainer Box

  • 렌더링 대상을 나중에 화면에 렌더링하기 전에 먼저 자식 위젯을 렌더링 대상에 렌더링한다.
  • 이를 통해 UI 가 실제로 기본 게임 렌더링 빈도보다 덜 자주 렌더링될 수 있도록 주파수와 위상을 모두 제어할 수 있다.
  • 또한 간단한 후처리를 적용하기 위해 위젯을 그린 후 렌더링 대상에 재료를 적용할 수 있는 부수적 이점도 있다.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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