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UMG와 C++ 연동하기

박민주·2023년 2월 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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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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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MG는 블루프린트로 기능 구현할 수도 있겠지만 C++ 이 소스컨트롤에는 더 좋을 것이당
그래서 위젯을 만들고 C++에서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알아보았다.

  1. WBP 에서 UMG 위젯을 만들고 ‘변수인지’에 체크해제 한다.
  2. 헤더파일에 다음과 같이 위젯 변수를 만든다. 1번에서 만든 위젯 이름과 똑같이 만들어야 한다.
    UPROPERTY(meta=(BindWidget))
    UProgressBar* LoadingProgressBar;
  3. WBP의 위젯과 C++ 코드 연동하기
  • 위젯의 그래프탭에 들어가서 클래스 옵션-부모 클래스를
    2번에서 만든 클래스명으로 설정한다.

위 과정을 거치면 C++ 코드에서 위젯을 사용할 수 있다.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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