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전환

MOON·2022년 9월 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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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면구성은 Intro, game, win, lose 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상황에 따라 다른 씬으로 전환될 예정이다.

인트로

인트로는 게임의 시작전에 정보를 알려주는 기능할 예정이다.

File - new Scene를 통해 Intro라는 이름으로 만들어준다.

3d object - plane을 만들어 각도를 x축으로 -90도를 돌려 화면을 가리게 한다.

화면을 가득 채울만큼 크기를 키운채 이 Plane에 오른쪽에 글씨를 적어놓을려한다.

이렇게 간단한 정보를 알려주며 왼쪽에는 다른것을 넣을려 한다.

왼쪽에는 전투기 게임인것을 알려주기 위해 전투기 사진을 넣을려한다.

인터넷에서 마음에 드는 전투기 사진을 고른 다음 Material을 만들어 드래그해 입힌다.

Plane을 하나 더 만든 뒤 전투기사진이 담긴 Material를 드래그해 입혀준다.

이것을 왼쪽에 적정사이즈로 맞추어 놓으면 인트로 화면은 완성된다.

이제 스크립트를 통해 인트로에서 게임씬으로 넘어가게 작성하겠다.

using문에 SceneManagement가 보이는데 씬을 불러올때 필요하다.

if문을 사용해 어떠한 키가 눌릴시 SampleScene라는 씬을 불러오게 된다.

이 스크립트를 인트로라는 빈 오브젝트를 만든 뒤 추가 시켜준다.

이러면 인트로는 끝났다. 다음은 승리 씬을 만들겠다.

승리

승리 화면은 무난하게 만들려 한다.

File - new Scene를 통해 Win이라는 이름으로 만들어준다.

3d object - plane을 만들어 각도를 x축으로 -90도를 돌려 화면을 가리게 한다.

이후 Material을 만들어 Plane에 색깔을 입힌다.

이후 Text를 만들어 가운데에 승리라는 빨간색 글씨를 적어주면 된다.

이제 스크립트를 통해 승리 화면으로 전환하겠다.

승리 조건은 적 기지에 있는 폭탄의 HP가 0이 될때 승리하게 된다.

그러므로 Missile_bullet 스크립트를 수정해보자.

스크립트에 전체 코드이며 마찬가지로 using문에 SceneManagement를 적어주었다.

if문을 사용해 HP가 0이 될 경우 WinScene를 불러온다.

이러면 승리화면은 끝났다.

패배

File - new Scene를 통해 Lose라는 이름으로 만들어준다.

3d object - plane을 만들어 각도를 x축으로 -90도를 돌려 화면을 가리게 한다.

승리 씬에서 사용했던 Material을 만들어 Plane에 색깔을 입힌다.

text를 통해 가운데에 Lose라는 글자를 적어준다.

이제 스크립트를 통해 씬을 불러오도록 하자.

패배 조건은 적 탱크가 마을 벽에 부딪힐경우 패배하게 된다.

그러므로 Tank에 관련 스크립트를 수정해보자. Carctrl스크립트이다.

충돌함수로 만약 Town이라는 태그가 달린 오브젝트랑 부딪힐경우 LoseScene씬을 불러온다.

마찬가지로 using문에 SceneManagement적어두어야 한다.

이러면 준비는 끝났다.

마무리

File - Build Settings를 클릭한 뒤 지금까지 만들었던 씬들을 드래그해서 갖다 놓는다.

여기서 Intro - sample - win - lose 순서로 두면 된다.

빌드를 누르지 말고 창을 닫으면 끝이다.

끝까지 완성했으며 플레이 영상은 유튜브에 올려놓았다.

유튜브 전투기게임

위에 링크가 게임 플레이 영상이다.

이것으로 전투기 게임은 끝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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