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투기 이동, UI

MOON·2022년 8월 3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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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기 이동

저번에 배치했던 전투기를 움직이게 해보자.

공중에서는 여러각도로 이동해야 하므로 변수로 선언해야 할게 많았다.

이 부분은 구글링해서 찾아보았다.

Input값으로 여러 각를 입력받아 회전값에 넣으며 이동시켰다.

GameObject변수로 proppeler이 보이는데 전투기가 이동시 앞에 있는

프로펠러는 그대로라서 많이 어색해보였다.

여기서 프로펠러의 y값에 넣었는데 사실 프로펠러의 각도를 변경 시켜놓은거라

게임화면 보고 맞췄다.

이제 게임을 시작을 누르면 정상적으로 동작이 되는것을 확인 가능하다.

UI

UI로 표시할 것은 적 기지에 있는 폭탄에 HP이다.

우선 UI - text를 통해 만든 뒤 원하는곳에 배치한다. 나는 오른쪽위에 배치하였다.

이후 text부분을 "BOSS HP =" 이라고 바꾸며 색깔을 빨간색으로 바꾼다

이제 Score이라는 스크립트를 만들어 수정해보자.

using문에 UI를 적었는데 UI를 사용하는데 필수이다.

Text를 할당할 변수, 보스 hp를 선언하는데 접근이 가능하게 static으로 선언한다.

보스의 HP는 1000으로 초기화 하였으며 Boss의 HP는 업데이트가 될것이다.

이렇게 만든 스크립트를 새로 빈오브젝트를 만들어 추가 시켜준다. 이 오브젝트 이름을 Boss라 정하자.

이제 다른 스크립트를 수정해보자.

보스의 HP는 미사일을 맞으면 데미지가 들어간다. 그러면 무슨 스크립트를 수정해야할까?

미사일 프리팹에 달린 missile_Bullet 스크립트를 수정해야 한다.

if(other.gameObject.tag == "Boss"){
            Score.HP-= attack;
            }

위 코드를 충돌함수가 적혀있던곳에 추가 시켜준다.

태그가 Boss인 오브젝트와 충돌시 Score에 HP를 attack만큼 감소 시킨다.

변수 attack이 없으면 오류가 나니 선언하고 10으로 초기화 시킨다. 보스가 태그가 달린지 확인 해주어야 한다.

이렇게 한 뒤 게임을 실행하면 적의 HP를 감소 시킬수 있다.

이제 거의 다 끝나간다. 하다보니 빼먹은 부분도 있을수도 있을것 같다.

다음 글은 화면전환으로 하고 마무리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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