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요
우선 나는 전투기가 날만한 넓은 맵을 필요로 하고 있다.예전에 배웠던 Terrain이 생각이 났다.3D Object - Terrain를 통해 하나의 Terrain를 만든 뒤 배치한다.하얗고 넓은 판이 생길것이다. 이곳을 잔디 밭 색깔처럼 낼려고 한다.그전에 필요한 에셋
전투기는 저번 에셋에서 사용한 항공모함 위에 전투기가 아니라 다른 형태의 에셋을 찾아보았다.나는 3인칭과 1인칭을 전환하며 플레이를 가능하게 할려한다.그러므로 조종석이 투명한 유리로 되어있는 에셋을 검색하여 다운 받았다.위의 에셋을 골랐으며 이 전투기에 미사일이나 총을
저번 글에서 미사일 관련 내용은 끝났으니 총으로 넘어가겠다.총은 양 날개에 달 예정이며 묵직해보이는 기관총을 달것이다.예전에 탱크게임을 제작하며 사용했던 기관총 에셋이 있는데 그것을 사용할려고 한다.사진과 색깔은 실제로 다르다.기관총을 적절한 위치에 배치한뒤 전투기의
적 기지에서 탱크가 내려와 전진하게 되면 마을이랑 충돌이 일어난다. 이때 필요한 마을을 만들 예정이다.맵이 넓으니 이 에셋에 있는 프리팹을 ctrl + d를 통해 복제하여 어느정도 마을로 보이게 한다.오브젝트 수가 많으니 하나의 빈 오브젝트를 만들어 하위로 위치시키자.
전투기 이동 저번에 배치했던 전투기를 움직이게 해보자. 공중에서는 여러각도로 이동해야 하므로 변수로 선언해야 할게 많았다. 이 부분은 구글링해서 찾아보았다. Input값으로 여러 각를 입력받아 회전값에 넣으며 이동시켰다. GameObject변수로 proppel
화면구성은 Intro, game, win, lose 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상황에 따라 다른 씬으로 전환될 예정이다.인트로는 게임의 시작전에 정보를 알려주는 기능할 예정이다.File - new Scene를 통해 Intro라는 이름으로 만들어준다.3d objec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