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내가 코딩까지한다니 매력쩐다

이준수·2022년 12월 27일
0

#코딩스파르타

목록 보기
2/8
post-thumbnail

#2 코딩은 복붙이라고?!🤩

12.26일 저녁

첫날부터 나는 로그인 페이지에서부터 에러에 막혔고
그렇게 그날 저녁의 열정이 사라졌다...
시작부터 삐걱대니 참으로 할 맛이 나지 않았지만
웬일인지 고객센터로 가는 열정이 생겼다
(좀 하고 싶었긴 했나 보다,, ㅎㅎ)

그렇게 그날 저녁에 남겨두고
다음날 굉장히 빠른 수신에 놀랐었고 친절한 코멘트에 또 한 번 놀랐다 ㅎㅎ
뵌 적도 없는 분들에게 약간의 신뢰가 생기는 경험이었다

그렇게 나는 내가 회원가입 때 번호를 잘못 입력한 문제로 알게 되고
머쓱해하며 진도를 준비했다

그렇게 시작된

(저렇게 진도를 앞서가는 사람들도 다 보여주고 상당히 승부욕도 일으키는 것이 ,,,
뭘 팔아도 잘 파시겠다는 생각이 잠깐 들었다,, )
😂


수업내용은
상당히 꼼꼼히 알려주시고 어느 것 하나 놓치지 않으시고
수강생들이 이 상황에 어떤 생각을 하는지 고민하신 흔적도 보이는 게
정말 어렵지만 따라가게 만드는 동력이 되었던 것 같다.
무엇보다 튜터님조차 코드는 직접 적는 것이 아니라 복붙하는 부분이
훨씬 더 많다는 것이 나에게 조금 더 진입장벽을 낮추는 계기가 되었던 것 같다.💯


하루에 8강의씩 정해져 있던 게 참으로 아쉬웠고
오히려 이것이 더욱 아쉽게 만들어 내일도 또 들어야지라는 생각을 하게 만들었던 것 같다
홈페이지마다 느낀 것이지만 참으로 승부욕 / 혼자가 아니라는 생각 / 눈에 보이는 수치 들을 잘 배치해둠으로써 열정을 잘 만들어 주시는 것 같다..

오늘 하루 나의 참으로 소박한 코드,,, 귀엽다 그렇지만 나는 이것마저 뿌듯하다😍👍

<!DOCTYPE html>
<html lang="en">
<head>
    <meta charset="UTF-8">
    <title>로그인 페이지</title>
</head>
<body>
    <h1>로그인 페이지</h1>
    <P>ID: <input type="text"/></P>
    <P>PW: <input type="text"/></P>
    <button>로그인 하기</button>
</body>
</html>

Code result

개자이너가 되는 그날까지_✌

profile
various hands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