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내가 코딩까지한다니 매력쩐다

이준수·2023년 1월 5일
0

#코딩스파르타

목록 보기
7/8

코딩 4주차 돌파

마지막 1주를 앞두고 있다

4주차에서는 정말 벽을 강하게 느끼고
조금 주춤하고 앉아버렸다
일어설 용기 라기보단 의지가 생기지 않았다랄까

엉덩이가 괭장히 무거웠다
벽만 느끼니
내가 이걸 홈페이지를 만들겠다고 덤비는게 맞는가 싶었다
하려는 디자인이나 잘 할것이지,, 하면서

시간분배를 나름 잘 해보려고
"몇시간동안은 코딩 , 몇시간동안은 디자인"
공부를 하려했지만
사실은 매 차 마다 막히는 코딩지식덕에
계속 지연되다가 일과후 2~3시간 정도 공부를 하는 시간이
계획된 일정과 달리 코딩으로 시간을 보내는 나를 발견하였다.

그렇게 자연스래 디자인은 레퍼런스만 보게되고 정작 실습은 못 해보는것이다.

주저앉기,극복하기

스크롤만 끄적끄적 내리는 나에게
털털 털고 일어나게 해 주는것은
즉문즉답의 빠른 답변과
홈페이지에 보이는 순위표이다
현제 내가 1등이다
물론 아는것은 내가 1등이 아닐태지만 정말 아무것도 모르겠지만 ㅎㅎ
그거 하나가 참 나를 일어서게했다
"이때까지 했는데 그래도 끝은 봐야지" 라는 마음에
적어도 뭐 내가 이것으로 부귀영화는 못 누리겠지만
멀리 보고 가는것이 아니라
그저 앞에 놓여진것을 하나하나 쳐내가는 식의 마인드를
책에서 본 기억이 떠오르고 다시 일어서서 한 강의 한 강의
듣게되었다
참으로 마케팅적으로나 동기부여 적으로나 스파르타라는 곳이 마음에 들었다.

나는 앞으로도 수없이 이렇게 직면 할 것이고 그때마다
주저 앉을 순 있겠지만 다시 일어서면 난 진것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고
코딩자체는 만약 더이상 하지 않게 되더라도
이것을 배운것만해도 난 이 커리큘럼에서 배워가는,얻어가는것이 있지않을까.

5주차도 화이팅!

profile
various hands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