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과제가 끝났다.
최대한 노력했지만 결과물이 영 만족스럽지 않아서 아쉽다.
객체와 스크립트 간 연결하는 부분을 더 연습해야겠다.
어떻게 하면 객체가 원하는 로직을 가지고 있을지 스크립트로 구현하는 연습이 필요한 것 같다.
3D 강의를 완강했는데, 가장 신기한 부분은 AI Navigation이다!
상점을 눌러서 돈을 빠지게 하고 싶었는데, 처리해야할 Null이 많아서, 시간에 쫒겨 포기했다.
처리해야할 문제가 많다는 것은 기능을 너무 많이 추가했음을 의미한다.(구성을 잘못함)
다음에는 로직을 우선 생각하고 제작하자.
AI 네비게이션(AI Navigation)은 인공지능이 게임이나 시뮬레이션 등 가상 환경에서 이동하는 방법을 결정하는 기술이다.
주로 3D 게임에서 캐릭터나 NPC가 지능적으로 이동하도록 만들어진다.
이를 위해 AI 네비게이션 시스템은 지형, 장애물, 목표 지점 등을 고려하여 적절한 경로를 생성하고 이동하는데 사용된다.
AI 네비게이션을 구현하는 주요 기술과 개념은 다음과 같다:
패키지를 받아준다.
Window -> AI -> Navigation(Obsolete)를 누르면,
설정할 수 있다.
상황에 맞게 Walkable, NotWalkable로 설정하자.
Bake를 누르면,
걸을 수 있는 부분이 만들어진다.
나무와 같은 객체는 Obstacle를 이용할 수 있는데, 동적인 객체에 이용하면 복잡해지니 최대한 정적인 객체에 사용하자.
스크립트 공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