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Unity - day 11

뭉크의 개발·2023년 8월 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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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 Pre-Cam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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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들어가기 앞서

게임 천천히 제작하기!


🐧 오늘 배운 것

  1. Git 연동
  2. 카메라 무빙
  3. 타일맵 추가

🐧 기억할 것

1. Camera Offset 설정

메인 카메라를 플레이어의 움직임에 따라 고정해줬다.

예상치 못한 오류가 발생했는데,


메인 카메라가 게임 이미지를 잡지 못했다

-> 이유, 메인 카메라와 게임 화면이 동일 축에 위치했기 때문이다.

이때 카메라 오프셋을 결정하는 인자를 추가해, Z축을 조절하여 보이게 할 수 있다.

  • MainCamera.cs
public Vector3 positionOffset;
private void LateUpdate()
    {
        Vector3 targetPosition = target.position + positionOffset;
        transform.position = Vector3.SmoothDamp(transform.position, targetPosition, ref velocity, smoothTime);
    }

🐧 게임에 구현한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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