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 빗물 모으는 게임 제작
2,3 주차
3주차 숙제를 완료하기!4, 5주차 강의 수강!카드 뒤집기 게임 제작!게임을 승리하는 조건을 가진 로직을 제작한다.구현 순서기본 씬 구성하기 - 배경, 타이머, 리소스 받아두기시간 보내기카드 깔기카드 뒤집기 애니메이션 만들기같은 카드를 뒤집었을 때 없애기Main Cam
5주차 마무리!광고 부분 해결하기.이제 더 익숙해지기 위해, 새로운 게임을 여러 개 제작!우선 테트리스 부터!광고 붙이기강의 마무리게임 둘러보기제작하기!ScriptableObject는 클래스 인스턴스와는 별도로 대량의 데이터를 저장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 컨테이
유니티 복습
🐧 들어가기 앞서 내가 제작하고 싶은 게임을 천천히 제작 해봐야겠다. 처음부터 완벽할 순 없지만, 필요한 것 만들면서 배우기! 🐧 오늘 배운 것 타일 맵 제작 도트 찍기 🐧 기억할 것 Tilemap Editor 1. Tile Palette Tilem
카메라 축 설정
매우 덥다! 건강 관리 조심.조이스틱 추가.타일맵 백그라운드 카메라 따라오게 하기.게임 뷰 조절. --> 내일기존에는 방향키로 움직임을 구현했지만, 플랫폼을 PC -> Android로 변경하니키보드로 움직이지 않았다.모바일은 손가락으로 캐릭터를 움직이니까, 조이스틱이
컨디션이 별로다. 건강 관리 !매일 컴퓨터를 새로 켜서 개발 전 게임을 실행하는데,조이스틱이 움직이지 않았다.갑자기 설정이 다 풀려있었는데, 항상 매일 테스트 해보자!또한, 게임이 실행되고 있는 동안 오브젝트를 수정하면, 게임이 중단 되었을 때수정한 오브젝트 설정이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