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Unity - day 8

뭉크의 개발·2023년 7월 28일
0

Unity - Pre-Camp

목록 보기
4/9
post-thumbnail

🐧 들어가기 앞서

5주차 마무리!
광고 부분 해결하기.

이제 더 익숙해지기 위해, 기능을 제대로 숙지!


🐧 오늘 배운 것

🎉 5주차

  1. 광고 붙이기
  2. 강의 마무리
  3. 게임 둘러보기

🎮 테트리스

제작하기!


🐧 기억할 것

ScriptableObject, Monobehavior?

ScriptableObject는 클래스 인스턴스와는 별도로 대량의 데이터를 저장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 컨테이너.

Serializable

ScripatableObject -> Prefabs화

ScriptatbleObject화 된 Script는

Assets이나 Object에 삽입할 수 없다. (Monobehavior 아니기 때문)

따라서 Prefabs에 생성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하면 된다!!

3차 조건부 연산자

condition은 항상 bool (ture or false)

condition -> true, consequent 식 계산
condition -> false, alternative 식 계산

condition ? consequent : alternative

Reference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