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VR을 구현하는 대표적인 기능이 Google VR인데요... 이 API를 사용하니 움직임 문제 및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하여 저는 Google VR를 사용하지 않고 구현하는 법을 적어봅니다. (Google VR 찾으러 오신분은 나가시면 됩...)
사실 화면 구현은 엄청 간단한데요... (진짜 삽질한 시간 생각하면 ... 후회되네요..)
우선은 메인 케릭터에 왼쪽카메라, 오른쪽 카메라를 생성해 줍니다.
그 다음 왼쪽 카메라의 Position의 x축을 -0.032로 해줍니다.
다음으로 중요한건 Camera에 Viewport Rect를 x: 0, y: 0, w: 0.5, H: 1로 설정해줍니다.
(Clipping Planes의 Far의 수치는 우주 공간이라서 오프젝트를 멀리 배치 했더니 오프젝트가 안보여서 값을 크게 설정해둔거니 신경쓰지 말아주세요...)
다음으로 오른쪽 카메라 세팅입니다. 우선은 왼쪽과는 반대로 Position의 y축을 0.032로 해줍니다.
카메라 세팅은 Viewport Rect x: 0.5, y: 0, w: 0.5, h: 1로 설정해주시면 끝났습니다.
원래 왼쪽과 오른쪽 각각 위치 차이가 있어야하는데 오프젝트 거리가 멀다보니 티가 잘안나네요.
Position의 x 값은 사람의 눈의 거리가 차이가 있어 설정해주었습니다.
자세한건 양안시차를 참고해주세요.
Viewport Rect은 각각 카메라 화면을 왼쪽, 오른쪽으로 나뉘어 보이게 하기 위해 설정하였습니다.
이게 끝입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