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 11일차 TIL, 팀프로젝트 시작

황오영·2024년 4월 2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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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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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xtRpg, 팀프로젝트 시작

  • 지난주 개인 프로젝트에 이어 이번주는 팀 프로젝트 주간으로 오늘 프로젝트 시작을 했다.
  • 기능이나 작동의 경우 지난주의 큰틀을 이어받아 작업 할 수 있어서 지난 주 작업을 베이스로 작업을 시작했다.
  • 같은 팀원분이 프레임 워크 틀을 가지고 있어서 그거에 기반하여 내 코드쪽을 조금 섞어서 작업을 시작했다.

FramwWork

  • 지난 프로젝트는 비교적 간단해 계층구조를 크게 나누지 않았지만 이번 프로젝트는 구조도 조금 나누어 작업을 시작했다.

작업 폴더 분류

  • Data : Data들 클래스를 담아두는 폴더 몬스터,item, player를 저장시켜놨다.
  • Managers : DataManager는 게임내 사용되는 데이터를 보관 GameManager는 전반적인 로직과 씬이동 관리
  • Scene : 각 씬을 분리하여 baseScene을 상속받아 각각의 씬으로 관리 추후 씬이 추가될 때마다 추가 예정
  • Utility : 콘솔과 Define전역변수로 설정해 유틸 쪽 스크립트 저장
  • 일단 이런 방식으로 계층을 나눠 작업을 시작했다.
  • 핵심코드들의 경우 추후 추가예정 아직 수정을 해야 할 부분이 많이있다.

BaseScene처리

        public SceneName sceneName = SceneName.Null;

        public virtual void Enter()
        {
            // 장면에 진입할 때 호출
        }

        public virtual void Excute()
        {

            // 장면이 활성화 상태일 때 주기적 호출

        }
        public virtual void ViewMenu()
        {
            // 장면을 보여주는 메뉴
        }

각각 Enter함수와 viewmenu함수를 통해 ui작업 전반적인 로직 관리를 하고 있다.

  • 큰틀은 이런 양식으로 잡아서 진행할 것이고 내일 ERD와 플로우도 구현해서 같이 넣어야겠다. 오늘의 경우 팀원들 깃만들고 작업 역할분담과 코딩 수준을 보기위해 시간을 할애 많이 했다. 작업방식은 뒤에서 언급예정

시작부터 겪은 어려움

  • 다른것보다 같은 조원 3분이 개발경험이 없으시다보니 이부분이 제일 힘들었다. 이제 막 C#을 사용해서 로직적인 부분이나 구문도 잘 모르셔서 많은 것을 알려드리며 작업을 해야 할 것 같다.
  • 나도 막 개발실력이 엄청 뛰어나진 않지만 이렇게 팀원분들에게 코드 리뷰 같이하고 알려주면서 실력상승이 많이 되는것같다.
  • 일단 1차적인 파트분배를 하긴 했는데 계속 얘기하면서 막히는 부분 같이 진행하고 그래야 할 것같다. 내가 혼자 프로젝트 하는건 별로 의미가 없고 팀프로젝트 이기에 같이 해결해 나가고 싶다.

오늘의 회고

  • 바로 직전파트에서 얼추 얘기를 한 것같은데 개발실력적으로 차이가 나서 조금 힘든 부분도있는것 같다. 직전 프로젝트 역시 나도 많이 배우면서 프로젝트를 했는데 이번엔 팀원분들 잘 챙겨서 성공적으로 프로젝트 하고싶다.
  • 프로토타입 만드는 방식으로 우선은 계획과 시간관리를 잘 해야겠다고 느낀게 연휴도 있어 가족행사 있으신분 들도 많아 지속적으로 작업속도를 확인하면서 진행을 하려고 한다.
  • 항상 문서로 잘 남겨서 작업하자! 나중에 사후처리하지말고 계획을 먼저 세우고 움직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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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개발을 꿈꾸는 개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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