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icky note for Ubuntu

BenKim·2020년 8월 1일
0

윈도우를 사용할때 편리했던점 중 하나가 스티커메모를 화면 구석에 붙여두고
일정이나 간단한 메모를 적어두던거였는데 우분투로 넘어오면서 그기능이 없어서
사용을 못하고있었다.

그런데 어제 갑자기 너무 불편해서 혹시나 하고 찾아봤더니 역시나 우분투에서도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었다.

검색결과 소프트웨어는 여러가지였지만 두가지가 내가 찾던 모양이었다.

  • sticky notes
  • xpad

두가지를 사용해봤고 내가 고른건 xpad 였다.
이유는 sticky notes의 불편함과 xpad의 유연함 때문이었다.
sticky notes는 다른창과 겹쳐지면 내가 항상 앞에있거나 항상 뒤에가려있었다.
그때그때 내가 클릭하는것에 반응한다기보다는 어디위치할것인가를 따로 설정해줘야 했었다.

반면 xpad는 사용하는데 의식이 안갈정도로 필요할때 사라지고 나타났다.
그리고 메모를 생성, 복사, 되돌리기 등등 내장된 기능이 아주많은데 그것들을 내가 원하는대로
툴바에 넣을수도있고 뺄수도있다.

우분투사용하면서 불편했던점 하나가 해소되었다.

설치방법

// 한줄만 입력하면 된다.
sudo apt-get install xpad

이후 preference에서 글꼴이나 글자크기 등 설정을 해줄 수 있다.

profile
연습과 자신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