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TensorFlow.js : April 14, 2020

RE_BROTHER·2020년 4월 14일
0

TIL

목록 보기
4/41
post-thumbnail

Tensorflow.js

TensorFlow.js Installation

사용하고 있던 서버에 TensorFlow.js 설치를 시도하였으나, npm이 설치되어있는 상황이 아니여서, npm부터 설치했다.

npm install @tensorflow/tfjs

TensorFlow.js의 설치는 비교적 매우 간단했습니다. 설치된 tensorflow의 버전은 1.7.2버전


생각해보니 설치순서가 잘못된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다.
Anaconda 설치 후 가상환경을 만든 다음 그 가상환경에 tensorflow.js 설치를 진행할 예정이다.

tensorflow.js는 Anaconda2 버전에서만 구동이 가능하다하여 Anaconda2를 설치했고, node의 버전과 npm의 버전을 확인했다. 가상환경의 이름은 tfjs
ai_tfjs 디렉토리에서 프로젝트를 시작할것이다.

npm init -y
npm install -g parcel-bundler
npm install bootstrap
npm install jquery
npm install @tensorflow/tfjs
npm install chart.js


UNMET PEER DEPENDENCY popper.js@^1.16.0
?? 얘는 왜 자꾸 나오지 ?

sudo npm install popper.js --save

popper.js 아... 큰일났다.... 하....ㅋㅋ... bootstrap, jquery, tensorflow/tfjs, chart.js를 anaconda 가상환경에서 설치했어야 하는건데 그냥 우분투 환경에 설치해버렸다...ㅋㅋ ㅋㅋ ㅋㅋㅋㅋ 그래 뭔가 이상하더라 package.json에 아무것도 안뜨더라 ㅋㅋㅋㅋㅋㅋㅋㅋ

불안한 심신을 가다듬고

자 일단 다시 (base) 태그가 붙는 ㅋ...ㅋㅋㅋㅋㅋㅋ Anaconda를 실행하자

Anaconda 활성화 : source .bashrc

tfjs 가상환경을 열고 아까 맨땅에 심었던 씨앗들을 화분에 다시 심어주자.
아까 맨땅에 버린 것들을 하나하나씩...

역시 뻘짓엔 경험치가 쌓인다고 했던가 다음번에 작업 환경 구성시에는 조금 더 신중하게 작업해야겠다.

profile
I hope the All-Rounder Developer & Researcher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