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_202009010 THU

아임 레조·2020년 9월 10일
1

TIL

목록 보기
9/22
post-thumbnail

오늘 하루

눈 뜨자마자 하늘이 너무 예쁘고 날씨가 굉장히 좋았다! 게다 목요일이라서 괜히 기분이 좋았다:) 새로운 페어와 함께 배열과 객체 코플릿을 푸는 시간을 가졌다. 내비게이터와 드라이버를 번갈아 가면서 했는데 다시 한번 느낀 것이지만 문제를 딱 봤을 때 머릿속에 어떻게 풀어야지 하고 아이디어가 떠오르는 것과 그것을 수도코드로 즉, 글로 풀어서 써보는 것과 푼 내용을 진짜 말로 설명하는 것은 각각 다른 능력이 필요하다. 오늘도 머릿속의 생각이 예상보다 말로 잘 표현되지 않아서 답답했던 순간이 많았다. 또 예상치도 못한 기본적인 질문에는 오히려 말문이 턱 막히는 것을 보니 아직 나도 기초가 단단하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다. 가장 기본적인 내용을 잘 설명해야 하거느을-
코스 정규시간을 충실히 활용하는 것이 목표였는데 코플릿 하나하나를 풀 때마다 페어와 의논하고 구글링하는 과정에서 속도는 느릴지라도 머릿속에 내용이 하나하나 쌓이는 느낌이 들어 보람찼다. 그리고 온 정신을 집중하다 보니 코스가 끝나고 나서는 기력이 하나도 없다ㅋㅋㅋㅋㅋㅋ 그래도 오늘은 AMA까지 참여해서 궁금했던 것을 3개나 질문했다! 질문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자!

공부한 내용

  • 배열과 객체 기본 개념
  • 배열 코플릿 10번까지, 객체 코플릿 13번까지
  • 콘솔로그, 콘솔창 활용 방법
  • 추가 질문: for in, for of, for 문, 이중 for 문 동작 과정

개선하고 싶은 점

  • 반복문의 동작 과정을 좀 더 머리에 또렷하게 그리고 싶다. 확실히 반복문과 배열을 동시에 활용해야 하는 문제가 나오면 처리가 미숙하다고 느꼈다.
  • 콘솔 활용법이 요즘 최고의 관심사이다. 이전 페어와 AMA시간에 질문을 해서 많은 도움을 받았다. 이제 직접 해보는 것은 나의 몫이다.

오늘 나의 하루는 별 5개짜리였다. (5점 만점)

profile
어쩌다보니 백엔드 개발자/ 번아웃 없이 재밌게 개발하고 싶어요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0년 9월 11일

이번주도 고생많으셨습니다!! AMA에서 열심히 질문해주셨다니 좋네요~~ 헬프데스크도 열심히 활용해주세요!! 화이팅입니다 :)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