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사 FE스쿨 회고 #3주차의 중간지점에서...

김민승·2022년 9월 15일
2

FE스쿨회고록

목록 보기
6/13

3주차의 수요일

매일매일 일기 형식으로 써보려 했건만, 한번 밀리니까 답도없다.

회고는 매주마다 쓰는데, 굳이 매일 써야할까? 싶은 생각이 들지만
일단 기록하는건 소중하니까.. 지금 내가 느끼는 기분 생각들을 잘 적어놓는것도 좋을 것 같다. 시간이 될때마다 적어보자!

좋았던 것

  • 친해진 분들이 생겼다!!!!
    맨날 혼자 공부하느라 외로워서 늘 게더만 서성거렸는데, 재밌는 이야기도 하고 공부도 같이 할 친구들이 생겨서 너무 좋다 :)
    나는 혼자있는거, 혼자 하는거 좋아하는 사람이지만.. 목표가 확실할땐 사람들과 함께하면서 성장하는걸 더 좋아한다. 사람한테 자극을 많이 받아서 그런가보다.
    1주차때 고민이었던 친구 사귀기가 해결됐다.
    (귀여우신 enfp 그 자체 동기분께 매우 감사하고 있따💘)

  • 자극을 주는 동기분을 만났다
    내가 좋아하는 사람은 꾸준한 사람, 열심히하는 사람.
    물론 어떤 방법이던 목표에 도달하면 되겠지만, 나는 정석으로 열심히 하는 사람을 좋아한다. 어떤 동기분과 친해지게 되었는데, 그 분은 그날 배운것을 익히는데 초점을 맞추고, 그것을 늘 활용해서 과제를 하시는 분이었다. 그 동기분과 몇번 코드리뷰를 했었는데 서로 피드백을 꽤 오래 주고받았었고 내게 매우 긍정적 영향을 주었다. 귀찮고 피곤할때마다 늘 열심히 공부하시는 모습을 보며 나도 다시 책상 앞에 앉게된다.

  • 운동 킵고잉
    저번주 특강날 수영대신 산책을 갔고, 다음날 개고생을 했었다. 평소에 운동량이 꽤 있는 내게 산책 나부랭이(?)는 운동이 아니어따. 어제 특강 끝나고 갑자기 동기분이 런닝뛰고 오신다길래 삘받아서 런닝 30분 따라 뛰었다!!!! (남이 하는거 다 따라함) 정말 놀라웠던 것은, 런닝 힘들다고 생각했는데 수영하다가 런닝하니까 정말 쉬웠다. 몇년전까지만해도 돼지같던 내 모습에 비하면 매우 건강한 변화다.(하지마안 살은안빠져)

  • 회고 조원분들과 드디어 회고를 하게 된 것!
    조금 더 친해지고싶다.

부족했던 것

  • 복습
    오늘 배운것을 완벽히 이해하지 못했다. float는 지금 거의 개념이 반만 있는 상태고, flex는 허점 투성이다.

  • 일정 정리
    다들 일정정리를 어떻게 하실까? 노션으로 도전해보려고 했지만 아직 활용을 잘 못하고, 아이클라우드 일반 캘린더로 일정만 추가하고 있다. 개인적으로 할 일은 다이어리에 적고있는데, 맨날 컴퓨터만 들여다보니까 다이어리는 잘 못보게 되고.. 개인적으로 할 일과 공부 일정이 겹치는 현상이 몇번 발생했다.
    새로운 어플을 찾아보던지 해야겠다.

  • 체력관리
    너어어어무 피곤하고 집중도 잘 안됐다. 일단 가장 큰 이유는 연휴.... 연휴때 공부 열심히 하고 스터디도 했지만, 연휴 마지막 2일이 무리였다.클럽가서 친구들이랑 밤새 놀고 다음날 거의 기절하듯 잠만 잔게 너무너무 후회된다. 하루면 루틴을 회복할거라 생각했지만....내 몸은 약간 나이를 먹은 듯 하다 ^^

지속할 것

  • TIL 매일 작성하기.
    지금 솔직히 잘 작성하고 있는지도 모르겠지만, 가끔 헷갈릴땐 내 벨로그를 들어와서 개념을 정리한다. 1 정도의 도움은 되니까 일단 킵고잉 해보자

  • 운동. 내가 이렇게 몸을 움직이는것에 매달리게 될 줄은 상상도 못했다.
    하루종일 가만히 있다보니 좀이 쑤셔 미치겠다. 소리지르면서 밖을 달리거나 물속을 헤엄치고싶따.... (내 체력 소중해)

해결할 것

과제제출/ 특강 일정 잘 정리하기
깃허브 잔디 꾸준히 심기 (의미있는 커밋 하기)

오늘 쉬엄쉬엄 하려했는데 강사님이 냅다 6바퀴 돌리고 시작하심 ㅎㅎ
덕분에 지금 피곤하다.

profile
꾸준함을 이길 방법은 없다

4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9월 17일

와 정말 운동 열심히 하시는거 너무 멋져요... 저는 운동 하고싶어도 하기싫은(?) 상태라 안하게 되는데 대단하십니당...!! 저는 일정관리 그냥 기본 캘린더로 해요ㅋㅋㅋ
이번주 마무리 잘 하시고 다음주도 화이팅입니다 민승님🔥🔥

1개의 답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9월 18일

민승님 운동도 공부도 놓치시지 않는 모습이 정말 멋있습니다!
반성하게 됩니다!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