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쟁이사자처럼 FE스쿨 회고 #4주차

김민승·2022년 9월 25일
2

FE스쿨회고록

목록 보기
7/13


예전엔 캐치마인드 테트리스 열심히 했는데 이젠 과제하기도 바쁘다.

4주차 회고

정신없던 한달이었다. 구글에서 멋사 회고 찾아볼때 4주차쯤 후기 보면서.. 사람들의 멘탈은 어떤지 궁금했는데 그걸 내가 쓰고있다.

좋았던 것

  • 동기분들과 휴강 기념 모각코
    오프라인으로 동기분들과 만남을 가졌다..! 정말 어색할 줄 알았는데 다들 친절하게 잘 대해주셔서 좋았다. 모여서 밴딩머신 과제했는데, 시간이 순삭이다. 5시간 스카 예약해놨는데 체감 2시간만에 7시가 되어버린....

  • 오프라인 스터디의 시작
    오프라인 스터디에 참여하게 되었다.
    모각코 형식은 아니고 기회될때마다 토이프로젝트 하고, js끝날때쯤 큰 프로젝트를 시작하며 취업까지 서로 돕기로 했다. 내가 도움을 많이 받을 것 같다.

  • 종찬님 특강
    믿고 듣는 종찬님 특강. 마지막주라는게 믿기지가 않는다......이번주 특강 TIL은 비공개로 일단 써놓긴 했는데, 이번 과제할때도 그 TIL 을 엄청 들어가며 읽고 또 읽었다. 정말 유용한 내용 잔뜩.... css에 대한 재미를 알려주신 종찬님 사랑합니다!! ㅠㅠ

  • 책 집필의 시작
    매주 토요일 DOM 집필을 하려고 한다. 당분간 토요일 데이트는 못하게 된 장거리 커플의 슬픔...

부족했던 것

  • 구글링
    구글링에 조금 더 힘써보자. 모르는게 있으면 도움을 많이 받곤 하는데, 내 스스로 해결하는 힘도 키워보도록 하자.

  • 금붕어같은 기억력
    진짜 바쁘고 바쁜 탓인지 당장 엊그제 뭐했는지도 기억이 잘 안난다.

  • 밀린 과제
    과제가 많이 밀렸다. 할말이 없다. 열심히 하긴 하는데 속도와 효율을 좀더 올릴 생각을 해봐야겠다.

지속할 것

  • 코드리뷰
    코드리뷰는 무조오오오오건 해야하는데, 이번 밴딩머신은 내 코드가 좀 쪽팔려서 공유를 못했다.태수님이 선뜻 제안해주셔서 잠시 짬내서 코드리뷰를 했는데, 안 풀리던 파트에서 새로운 해결방법을 깨닫게 되었다. 코드리뷰는 해야한다.

  • 다이어리/일정관리
    멋사 4개월동안 사용할 다이어리를 마련했다. 집에서 굴러다니던 스벅 하반기 다이어리! 확실히 다이어리 작성하며 관리하니 과제/일정 정리가 잘 된다.킵고잉 킵고잉

해결할 것

  • 밀린 과제 해결하기.
    정확하게, 구체적으로 언제 무엇을 끝낼건지 정리해보기

다음주 목표

  • 대망의 자바스크립트. 그날 배운건 그날 이해하기

  • 좌절 금지. 벌써 멘탈 흔들리기 금지.

  • 자바스크립트 배우는데에 지장이 없게 그 전에 포기할 과제/진행할 과제 정리하기

바쁘고 피곤하고 졸려 죽겠지만 내가 하고싶은일을 실컷 배우고 하고있어서 행복한 나날들이다.

profile
꾸준함을 이길 방법은 없다

2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9월 27일

저는 멋사 선은혜 라고 합니당~!!
민승님 티스토리 댓글 달아주셔서 넘 감사해용! 계정도 다른데 ㅜㅜ댓글까지 써주셨어유 ㅠㅠㅠ
저도..토요일마다 타입스크립트 책..집필 시작해서...데이트는...저하늘로..날아가버렸어요ㅠㅠ
나중에는 피가되고 살이되겠쥬?? 이번주 화이팅이에요옹~!!❤️💛💚💙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