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쟁이사자처럼 FE스쿨 회고 #5주차

김민승·2022년 10월 3일
1

FE스쿨회고록

목록 보기
8/13
post-thumbnail

5주차 회고


이번주는 사실 힘들었다. 이런저런 일들이 있었고...
요날(자바스크립트 시작한 날ㅋㅋ) 유난히 힘들었는지 이런 일기를 짧게 써놨고, 주말이 지나니 좀 괜찮아졌다.
하지만 다른분들과 대화해보니, 나만 힘든게 아니었구나 싶은 생각이 든다. 이번주는 모든 분들께 부담스러운 한주였다.

좋았던 것

  • 책집필 1주차를 무사히 끝낸 것
    사실 내가 크게 기여하지는 못했지만, 1주차 회의에 신경을 많이 썼다. 그 과정에서 DOM에 대해 많은걸 배웠고, 주도하지 못한게 아쉬움이 크다. 앞으로 내가 이 모임에서 무엇을 더 신경써드려야 하나 싶은 고민도 생겼다. 어쨌든 다들 책임감 크고 열정이 넘치고, 그 속에서 함께 해본것이 큰 이득이었다..!

부족했던 것

  • 애니메이션 경진대회 포기한것
  • 너무 욕심이 많았던 것
    코피가 났다..! 이번주 일정이 좀 빡빡하기는 했다. ㅠㅠ 이번주에 하필 데이트도 잡혀있었고, 일요일 오전에 경오스 스터디를 꼭 나가고싶어서 아침에 일찍 일어나고, 오후에는 예전부터 잡혀있던 약속이 있어서 포기할 수 없었다. 월요일도 바쁘게 보냈고... 사실 내 욕심이다. 다른걸 다 포기할 수 없어서 다 가져가려다보니, 몸이 피곤해져버렸다. 마음도 어지럽다..
    -> 이건 칭칭이 희수님이 좋은 말을 해주셨는데, 버린다고 생각하지 말고 교환한다고 생각하라고 말씀 해주셨다.
    복잡하던 마음이 조금 해결된 기분이다.

지속할 것

  • 말조심
    말조심하자.입은 칼이다 ㅎㅎ 늘 신중 또 신중하자
  • 체력관리
    다음주는 오리발 끼고 수영한다~~~

해결한 것

  • 일정관리
    다이어리를 쓰기 시작하고, 일정 겹치는 일이 거의 없다.

다음주 목표

  • 멘탈관리. 멘탈 꽉잡고 가기
  • 쓸데없는데에 시간낭비하지 말기
  • 수업시간 잘 활용하기

이런저런 고민이 많은 한주였지만 난 여전히 잘 버티고 있고, 조금 미루는 성향이 있지만 어찌저찌 해내고 있다.
버티는자가 이기는거라고 하셨다. 난 내 페이스대로 가면 된다!!

profile
꾸준함을 이길 방법은 없다

10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10월 3일

민승님,,파이팅입니당,,! 저희 이번주까지 쪼금 더 힘내서 돔 잘 마무리해봐용 ㅎㅎ
항상 멋있으시고 전 민승님만 보면 사실 작아집니당!!

1개의 답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10월 4일

아고ㅠㅠㅠㅠ 제일 중요한건 건강이죠...!! 너무 무리하지 않고 홧팅해요!!!

1개의 답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10월 4일

6조 선은혜 입니당 :)
흐엇 ㅠㅠㅠ민승님 코피라뇽 진짜 유난히 지난주 너무 힘들었어요..
과제 연달아나오고 책집필까지..진짜 고생하셨을것같아요
저는 요즘에 너무 바빠서..데이트를 포기하고 있슴돠 ㅠㅡㅠ 그래서..오히려 더 스트레스 받는 기분이랄까... 일주일에 한번은 힐링하는 날 만들어야할것같아유!!!

1개의 답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10월 4일

민승님도 5주차... 쉽지 않으셨군요? 저도 지금까지 중에 제일 힘들었던 것 같아요 ㅠㅠ
뭐랄까 현타도 많이 오고 이런 저런 고민과 생각들에 우울해지기도 하고...
그치만 주말+휴일 아주 잘 쉬고 나니까 이번 주 시작은 나쁘지 않은 것 같아요!
이번 주도 잘 달리다가 주말과 휴일에 집!중!휴!식!을 해보는건 어떨까요? 우리 끝까지 화이팅 해보자구요! ❤️‍🔥

1개의 답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10월 4일

민승님의 코피 소식... 너무 안타까버요ㅠㅠㅠㅠ 건강이 최고입니다... (저부터 인지해야할 점ㅎ..) 저도 민승님의 고민을 들은 후에 저의 시간 관리에 대해서도 많이 고민하게 되었습니당.. 그래도 잃는게 아니라 교환하는 거라고 생각하며!!! 어제보다 나은 내가 되면 그걸로 만족이라고 생각하면서!!!! 이번 주도 힘차게 달려봅시당!!!!!!!!화이퉹!!!!!!!!!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