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테크코스] 2주차 회고

유콩·2022년 2월 18일
1

우아한테크코스

목록 보기
2/15

벌써 2주차가 되었다. 매번 시간에 쫓기다보니 시간이 너무 빠르게 지나가는 것 같다.😅

미션을 진행하고 피드백을 받고 리팩토링을 하면서 나의 부족한 부분이 절실하게 느껴진다. 아직 자바의 문법도 제대로 숙지하지 못한 상태에서 클린코드, MVC 패턴, 전략패턴 등등 어디선가 이름만 들어본 용어들을 공부하려니 너무 어렵게 느껴진다. 해야할 것은 너무나 많은데 시간은 한정되어 있어 조금씩 지치고 있었을 때 포수타(포비의 수다 타임😁)에서 위안을 받았다.

나보다 잘하는 사람들과 나를 비교하면서 조급해하지말고 내가 지금 당장 뭐가 부족한지, 그럼 어떤 것을 해야하는지에 집중하라 였다. 지금 해야할 것들이 무엇인지를 판단하는 것도 중요하다 해주셨다. 남들이 한다고 따라하다간 재미도 없고 힘들기만 하다 하는데 딱 지금 나의 상태를 말해주는 것 같았다.🥲 포수타에서 정신을 딱! 차리고 지금 나에게 부족한 자바 문법과 미션을 진행하기 위한 자바의 코드 작성법 등을 공부하기로 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