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조체와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생성할 때, 인스턴스 프로퍼티를 선언하는 방식별로 어떠한 차이가 있는지 고민해보았습니다.
디코딩 작업을 줄이기 위한 타입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고민해보았습니다. 과연 제네릭 타입과 초기 구현 프로토콜 중 무엇을 선택했을까요?
자주 사용하는 프로토콜, 하지만 제가 작성하지는 않았어요! 이런 프로토콜들은 Class Diagram에 작성해야할까요? 해아한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알아봅시다!
Swift의 JSON 디코딩 작업, 어떻게 간소화 해볼까요?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UI에 여러 레이블과 이미지, 텍스트 뷰, 버튼이 함께 있는 화면을 구성하고 이 전체 화면을 스크롤 가능하게 만드는 요구사항이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그거 그냥 하면 되지 않나?" 생각했었는데, 생각보다 쉽지 않았어요. 왜냐하면 화면이 모두 스크롤
Swift 타입의 인스턴스 생성 시 활용되는 이니셜라이저, 유닛 테스트의 대상일까요?
Swift에서 final 키워드를 사용하는 의미는 무엇이고, 적용하면 어떤 이점이 있을까요?
들여쓰기 (Indentation)에 대한 고민, 한 번 쯤은 다들 해보시지 않나요?
라인 길이가 길어지면 줄바꿈은 언제 해야할까요? 라인 래핑에 대해 알아봅시다!
UI 프로퍼티의 이름에 꼭 포함해야 할 내용은 무엇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