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4

이재형·2024년 5월 1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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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하기에 앞서

과제 제출하고 ReadMe 작성하고 팀원들의 진행사항 확인하고 베이스로할 프로젝트를 정해야한다. 다들 구현한 내용 확인하고 종합해야 할 것 같은데 일단 회의를 진행하고 봐야 할거 같다.

Unity(2D) 입문

배운 내용

1. Dictionary<Key, Value>

private Dictionary<int, AchievementSlot> achievementSlots = new();

foreach(KeyValuePair<int, AchievementSlot> slot in achievementSlots)
{
    if(slot.Key == threshold)
    {
        slot.Value.MarkAsChecked();
    }
}

achievementSlots.Add(achievements[i].threshold, slot);

설명: 사용은 Dictionary<Key, Value> 변수명 이렇게 변수를 선언하여 사용할 수 있다.
1. foreach를 사용할 때 KeyValuePair<Key값, Value값> 변수 in Dictionary변수명으로 하여 각 변수의 Key값과 Value값을 확인하여 활용할 수 있다.
2. 해당 Dictionary에 추가를 하려면 Dictionary변수.Add(Key값, Value값);
3. Dictionary에서 Key값을 찾는 방법으로 Dictionary변수.ContaionsKey(Key값)으로 조건을 달으면 해당 Key값이 있으면 진행하는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음


2. Grid Layout Group

사진1: 하이라키뷰에서 UI 생성

사진2: 해당 UI생성 내용

사진3: 해당 Content에 Grid Layout Group를 컴포넌트 추가

사진4: Content의 자식으로 오브젝트를 복사

설명:
1. Grid Layout Group은 오브젝트의 위치를 같은 범위로 자동으로 지정해주는 기능이다.
2. 자식의 오브젝트의 개수가 랜덤일 수 있기 때문에 ScrollView를 만들어 개수가 많아도 스크롤을 하여 다른 오브젝트로 확인할 수 있도록 생성하고 해당 자식으로 Grid Layout Group를 컴포넌트를 한다.
3. 주로 인벤토리를 제작할 때, 같은 넓이와 같은 크기를 사용할 때 많이 활용될 것 같다.


2D 게임 개발 3일차

진행 사항

1. ReadMe 작성

주소: https://github.com/ACEDIA2567/Sparta2DGame/blob/main/README.md
설명: 현재 작업한 프로젝트의 대한 큰 설명


2. 팀원들과의 개인 프로젝트 확인

설명: 팀 프로젝트로 진행할 Base프로젝트를 선택
이유:
1. 팀원마다 구현 방법이 다르고 활용을 할 것이 있을 수 있으므로 확인하였음
2. 프로젝트 진행함에 따라 완성된 프로젝트에서 진행을 하여야 하기 때문에


3. 깃허브 커밋, 코드 컨벤션 설정


정리

배운 내용

1. Dictionary<Key, Value>: 2개의 값을 활용하거나 저장할 때 활용할 것임
2. Grid Layout Group: 같은 오브젝트를 한번에 배치할 때 활용할 것임

해결 못한 문제

1. 꾸준과제에서 아직 Queaternion.Slerp와 회전값에 대해서 이해를 잘 못해서 활용을 하지 못하고 있는데 삼각함수를 포함해서 공부를 더 해야겠음

문제점

1. 각자 코드 컨벤션이 다르기 때문에 공통으로 컨벤션을 정하기 까다로웠음

끝 마치며...

각자 구현한 방식이 달라 아직 베이스로 할 프로젝트를 선정하지는 못했다.
그리고 다른 프로젝트의 구현 방법이 달라서 어떤 것을 가져와서 활용 해야할 지 감이 잡히지가 않는다. 공부를 할게 점점 늘어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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