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6

이재형·2024년 5월 1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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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하기에 앞서

오늘은 유니티로 팀프로젝트를 시작하는 날이다. 구현사항이 어떻게 진행 될지는 모르겠지만 서로 역할을 잘 수행해서 좋은 프로젝트가 나왔으면 좋겠다

Unity(2D) 입문

배운 내용

1. Vector.Dot (오브젝트의 각도)

Vector2.Dot(transform.up, dirVec)

사진:

설명: Vector.Dot은 두 Vector의 각도를 알아내는데 사용을 한다.


2. Mathf.Cos (각도를 코싸인으로 변경)

Mathf.Cos(fov * Mathf.Deg2Rad)

사진: Fov를 60이라고 과정했을 때 라디안으로 변환

사진: 나온 라디안을 코싸인으로 변경

설명: 해당 오브젝트의 각도가 해당 시야각에 존재하는지 확인을 위해서 사용을 한다.


팀 프로젝트 개발 1일차

진행 사항

1. NPC 구현

사진:

설명: 플레이어의 인근에 NPC가 존재하면 해당 UI가 나오고 상호작용 키(Space)를 누르면 위의 사진처럼 NPC대화와 다른 상호작용 버튼을 눌러 진행을 할 수 있음


2. 상점, 강화 UI 구현(개발 진행 중)

사진1: 상점 UI이미지

사진2: 버튼 기능 인 SetAsLastSibling의 기능 사용

설명:
1. NPC의 상호작용에서 구매버튼을 클릭 시 해당 UI가 활성화가 된다.
2. 사진에 있는 Weapon1~4까지 버튼이 있는데 클릭 시 해당 Weapon이미지로 변경이 된다.
3. 버튼의 기능 중 SetAsLastSibling은 해당 위치의 오브젝트의 위치를 마지막 위치로 이동을 하게 해주는 기능을 사용하였음


정리

배운 내용

1. Vector.Dot: 오브젝트의 각도를 알기 위해서 사용을 함
2. Mathf.Cos: 각도를 라디안으로 변환시키기 위해서 사용을 함

해결 못한 문제

1. 아직 상점, 강화 UI를 구현하지 못 하였기 때문에 내일 구현을 진행해야함

문제점

1. 다른 외부 에셋, 기획 없이 UI를 구현하려다보니 어떻게 UI를 구현해야할지 모르겠음(다른 게임들을 참고하여 구현할 예정)

끝 마치며...

특강과 발제를 비롯한 회의 진행으로 인하여 많은 구현을 하지 못했기 때문에 내일은 많이 구현할 수 있도록 해야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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