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장세희🥐🥨🥯·2024년 2월 26일
0

TIL

목록 보기
39/46

지난주에 이어 코딩을 완전히 끝내고 오늘은 코딩 해설을 듣는 시간과 오랜만의 자율시간으로 보냈다. UI프로젝트 개선안도 생각하고 UX프로젝트 개선안도 생각해냈던 하루였다.


어피니티 다이어그램

인터뷰 내용들을 어피니티 다이어그램으로 묶었는데 생각보다 큰 제목을 정하는게 어려웠는데 차례대로 세분화하여 각 항목들을 나누어 묶은 뒤, 겹치는 항목들은 큰 제목 밑에 나열하는 식으로 배치하였더니 금방 정리할 수 있었다. 어피니티 다이어그램을 배운 후로 잘 써먹고 있다. 인사이트를 도출하는데에 많은 도움을 받았다.



인터뷰 인사이트

데스크리서치에서 발견했던 취소에 관련한 플로우에서 취소에 대한 규정 및 환불에 대한 내용들을 잘 인지하지 못하는 문제를 발견하였고, 유저들은 예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리뷰 의존도가 높다는 것도 알게되었다. 사진에서 보여지는 이미지나 정보들이 괜찮아보여도 리뷰와 상반된다면 예약을 진행하지 않는 것을 알았고, 그 와 반대로 사진이 별로여도 리뷰가 좋다면 예약을 위해 저장해두거나 예약을 진행한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취소와 리뷰에 관련한 부분에 초점을 맞춰 문제정의를 내리고 솔루션을 도출할 예정이다.



내일이면 실전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마지막 프로젝트이니만큼 정말 잘해내고 싶다.

내일 하루도 화이팅!

profile
매일매일 성장하기!🌱🌲🌳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