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매달리기

장세희🥐🥨🥯·2024년 2월 22일
0

TIL

목록 보기
38/46

오늘은 코딩개인과제도 하고 특강도 듣고 UI프로젝트 개선도 진행했다.

코딩은 어려워

코딩자체를 이번에 처음해보는거라 낯설기도 하고 공식처럼 외워서 집어넣는게 어렵기도 했는데 역시나 개인과제를 진행하니 막히는 부분이 굉장히 많았다. 처음에는 페이지 글자나 이미지가 원하는대로 정렬이 되지 않아서 가로,세로 값이나 포지션을 바꿔가며 원하는대로 브라우저에 있는 문장이나 아이콘, 사진 등을 맞춰나갔다. 포지션에 대한 개념 absolute, flex, gap 등 을 알게 되어서 좋았다. 근데 지금 또 막혔다. 반응형으로 만들려고 데스크 index.html에 모바일css도 집어 넣어서 만들었는데 반응형이 되질 않는다.. 💧 내일 질문하러 갈 예정이다.



인터뷰지 만들기

어제 마리트 VOC를 분석하며 왜 고객들은 예약을 취소하려 하는가에 있어서 원인을 적어보고 생각했다. 유저들의 개인적인 사정과 여행사 및 항공사의 사정으로 나눠볼 수 있었다. 좀 더 문제를 좁혀나가기 위해 인터뷰를 진행하기로 했다. 인터뷰를 하기 앞서 인터뷰 질문을 꾸려나갔다. 좋은 인사이트를 건지고 싶어서 팀원들과 머리를 맞대며 질문을 생각해냈다. 지금 취소에 관련한 VOC를 많이 접했지만 인터뷰를 통해 전반적인 여행에 관련한 의견을 듣고 싶어서 취소에만 치중된 질문을 하지 않도록 구성해보았다. 내일 다시 모이기 전까지 인터뷰를 진행해볼 예정이다!



인사이트

나는 그동안 하나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온 종일 매달려서 해결하려고 하는 걸 좋아하지 않았다. 그래서 제일 싫어하는 과목도 수학이다.

근데 요즘 나는 그렇게 싫어하던걸 매일 한다. 오늘은 해결될 때까지 코딩을 붙잡고 이렇게도 해보고 저렇게도 해봤다. 또 이미 끝난 프로젝트지만 뾰족한 문제정의 도출과 솔루션을 위해 했던 것들을 다 갈아엎고 처음으로 돌아가 생각하고 또 생각하는 과정을 반복하고 있다. 비록 짧다면 짧을 수 있는 기간이지만 내가 생각지도 못했던 부분들이 조금씩 좋은 방향으로 바뀌어 나가고 있다는 걸 느꼈다.

내일은 반응형 문제도 해결하고 인터뷰 내용을 바탕으로 인사이트도 도출할 예정이다!

profile
매일매일 성장하기!🌱🌲🌳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