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디자인컨퍼런스, 클론디자인

장세희🥐🥨🥯·2024년 1월 16일
1

TIL

목록 보기
19/46

토스 디자인 컨퍼런스를 보다

오늘은 오전 전부를 아티클을 읽는 시간을 가졌다.
아티클을 읽다 토스 디자인 컨퍼런스를 보게 되었는데 마침 오늘 토스 홈탭을 클론디자인을 할 계획이었는지라 잘됐다 싶었다. 토스 디자인 컨퍼런스를 본 내 소감은,, 엄청나게 신기하기도 하고 흥미로웠다. 어떠한 생각, 기획에서 이런 컨퍼런스를 구성하게 되었는지 비하인드?를 듣게 되니 재밌었고 또 음성을 활용해서 정보전달을 하는 방식이 나에게는 굉장히..! 신선했다.
평소에 토스를 많이 사용하는 유저로써 기존 토스 앱에서 보여지는 디자인 컨셉과 다르게 구성한 컨퍼런스 페이지와 구성을 보는 재미도 쏠쏠했다.
시간을 더 내어 자세히 컨퍼런스 내용을 더 듣고 읽을 예정이다!




토스 홈탭 클론디자인

클론디자인을 그 전에 할 때엔 정말 따라그리기 수준에만 그쳤다. 하지만 뭔가 이론적인 것을 알고나니 디자인시스템부터 구축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물론 UI키트 수준이다.)


문제점
화면을 캡쳐해서 그 위에다가 폰트를 올려 사이즈를 대략적으로 정하여 이게 4배수 혹은 8배수 규칙에 맞는지 잘 모르겠다. 아무래도 폰트가 달라서 그런 것 같다.


시행착오
홈탭을 캡쳐해서 본 컬러는 너무 한정적이라 이렇다할 컬러 스타일을 멋지게 구성하진 못했다. 하지만 보이는 컬러들로 나름의 컬러스타일을 만들어보았다!


해결방법
사실 해결방법이라 하긴 뭐하지만 최대한 비슷한 폰트사이즈와 컬러 스타일로 나만의 4배수 8배수 규칙을 만들어 UI키트를 제작해보기로 했다.


알게된 점
아직 UI키트를 구성하는 단계긴 하지만 이렇게 클로닝을 하며 내가 배운 내용들을 활용하고 복습할 수 있다는 것이 크게 와닿았다.

profile
매일매일 성장하기!🌱🌲🌳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4년 1월 16일

저와 오늘 비슷한 방법으로 학습하셨네요 ㅎㅎㅎ 좋습니당 저도 시간내서 컨퍼런스 한 번 쭉 봐야겠어요 !!

답글 달기